(베트남=비나타임즈) 김민서 기자 = 베트남 신문의 보도에 따르면, 호찌민시 5군의 도로에서 핀으로 공격을 당한 희생자 10명이 HIV에 노출된 것으로 예상되어 "노출 후 예방 (PEP, Post Exposure Prophylaxis)" 조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피해자들은 3월 23일부터 4월 초까지 주로 응옌 반 꾸(Nguyen Van Cu) 지역에서 오토바이를 운전하던 중 한 남성이 들고있던 날카로운 물건에 찔렸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내용은 지난 일요일 병원에 입원했던 피해자가 확인된 후 경찰에 신고되어 조사가 진행되었다.

현재까지 피해자들은 항레트로바이러스치료(antiretroviral therapy) 약을 복용했으며, 앞으로 4주 후 재검사를 받게될 예정이다. 한편, 이전에 핀 공격을 받은 피해자들은 "노출 후 예방 (PEP, Post Exposure Prophylaxis)"를 받은 후 HIV 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용의자는 경찰에 의해 체포되었으며 초기 조사 결과 정신 질환 증세를 보인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추가 조사를 진행중이고 밝힌 상태다.

호찌민시 거주자들 특히, 응옌 반 꾸(Nguyen Van Cu) 거리를 자주 다녔던 시민들은 이번 사건으로 공포에 질려 있는 상태라고 베트남 신문은 전했다.

 

저작권자 © 포커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