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투데이 D/B

중소벤처기업부 서울지방청(청장 박영숙)은 모바일 직불결제(이하 제로페이) 사용 활성화를 위해 28일까지 ‘제로페이 쓰고 KCON 보러가자’ 이벤트가 진행된다고 18일 밝혔다.

이벤트는 아직 QR결제 방식의 제로페이에 익숙하지 않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직접 결제해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 것으로,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전국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제로페이로 결제하고, 이벤트 페이지에 결제사실*을 증빙할 수 있는 자료를 제출하면 된다.

이번 이벤트 경품으로 추첨을 통해 선정된 3명에게 2019 KCON JAPAN(5월 17~19일 일본 지바현)을 관람할 수 있는 1일 입장권과 왕복항복권 및 숙박권을 제공하며, 1인 동반이 가능하다. 그밖에 20명에게는 온누리상품권 10만원, 2000명에게는 온누리상품권 3만원을 지급할 계획이다.

제로페이 가맹점은 공식 홈페이지의 ‘가맹점 찾기’ 혹은 네이버 지도에서 제로페이 검색을 통해 찾을 수 있으며, 제로페이 사용을 위해서는 제로페이 결제사업자의 앱 20개 가운데 하나를 이용하면 된다.

한편, 결제사업자 측에서도 이번 이벤트  홍보와 함께 자체적으로 제로페이 사용에 따른 할인, 포인트, 사은품, 기프티콘 증정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저작권자 © 포커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