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황교한 자유한국당 대표

자유한국당은 23일 여야4당이 합의한 선거법과 공수처법 패스트랙을 추진에 '20대 국회는 없다'며 강력 저지에 나섰다. 

한국당은 이날 오전 10시 국회에서 더불어민주당, 바른미래당, 민주평화당, 정의당이 여야 4당이 각각 의원총회 소집한 같은 시간에 의원총회를 열어 제1야당 패싱한 선거법 패스트트랙 추진 저지를 논의했다.

황교안 대표는 "'총선용 악법야합'이 진행되고 있다"며 참담한 심정을 드러냈다.

황교안 대표는 "누구보다도 앞장서서 민생을 챙겨야 할 집권여당이 국민의 삶과는 관계가 없는 이런 '악법 패스트트랙'으로 국회를 파국으로 몰아가고 있으 정말 분노할 일"이라며 "경제, 민생, 안보 다 망쳐놓고 이제 국민의 분노가 차오르고 저항이 거세지니까 어떻게든 이 국면을 전환해보려고 하는 치졸한 발상"이라고 말했다.

황교안 대표는 "소위 바른 보수를 지향한다고 하는 정당까지도 당리당략에 매달려서 집권여당의 꼼수에 동조하고 민생을 외면하고 있으니 도대체 국회가 이래서 되겠느냐"며 악법 패스트랙 저지를 주문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연동형비례대표제 선거법, 공수처 법안이 패스트트랙에 태워지는 순간 민주주의 생명 시한부 270일이 시작된다. 또 민주주주의 붕괴 270일이 카운트다운 된다"며 "어렵사리 정착시킨 의회민주주의 질서가 붕괴된다"며 참담한 심정을 밝혔다.

이어 나경원 대표는 "민주공화정을 지탱하는 삼권분립 해체되고 좌파장기집권 플랜을 드디어 시작됐다며 막아야 한다"고 목소릴 높였다.

그러면서 "공수처는 한마디로 판사, 검사, 경무관급 이상의 경찰을 수사할 때에는 공수처에 기소권을 주겠다는 것으로 판사, 검사를 마음대로 찍어서 수사를 하고, 법원과 검찰과 경찰의 권력을 청와대 마음대로 한다는 것이라며 "청와대가 한마디로 '공수처를 설치한다는 것은 게슈타포를 설치한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커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