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KT테크갤러리(Tech. Gallery)’를 개소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은 "국내 ICT 생태계의 동반성장을 위해 경기도 분당SK텔레콤 ICT기술센터에 최신 ICT 기술과 R&D 인프라를 공유하는 총 180평 규모의 ‘테크갤러리(Tech. Gallery)’를 개소한다"고 25일 밝혔다.

SK텔레콤은 자체 개발한 다양한 분야의 최신 ICT 기술 74종(’19. 04. 기준)을 공개해 외부와 적극적으로 협업하고 동반성장하기 위해 ‘테크갤러리’를 개소했다. ‘테크갤러리’ 내 상설 기술 전시 공간은 누구나 자유롭게 방문해 협업을 제안할 수 있다.

기술개발 환경이 필요한 중소기업 및 개인 개발자들은 ‘테크갤러리’를 통해 ICT 기술 아이디어를 구체화시키고 SK텔레콤의 R&D 인력과 협업해 사업화하는 등 성과를 창출할 수 있다. 이는 5G, AI 등 국내 ICT 생태계의 발전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중소기업 및 개인 개발자들은 ‘테크갤러리’ 내 다양한 R&D인프라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5G의 핵심 기술로 불리는 ‘MEC(Mobile Edge Computing)’* 테스트베드에서 SK텔레콤과 함께 5G 특화 서비스를 만들 수 있다. ‘MEC’ 테스트베드는 상반기 내 구축될 예정이다.

한편, SK텔레콤은 ‘테크갤러리’ 개소를 기념해 전사 구성원을 대상으로 ‘아이디어 해카톤(Hackathon)’을 25일(목) 개최한다. SK텔레콤의 ICT 기술을 활용한 사업 아이디어를 공유해 실제 사업화까지 이끌어낼 계획이다.

 

저작권자 © 포커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