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11-23 06:34 (토)
TOP
광주세계수영 입장권 판매율 95% 돌파…완판 예상
광주세계수영 입장권 판매율 95% 돌파…완판 예상
  • 이철상 스포츠 기자
  • 승인 2019.07.11 0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개막을 2일 앞두고 입장권 판매가 목표 대비 95%를 돌파했다. 사진은 ‘오픈워터 수영’ 모습.(사진=조직위 제공)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개막을 2일 앞두고 입장권 판매가 목표 대비 95%를 돌파했다. 사진은 ‘오픈워터 수영’ 모습.(사진=조직위 제공)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개막을 2일 앞두고 입장권 판매가 목표 대비 95%(판매금액 기준)를 돌파하면서 대회 흥행에 청신호가 커졌다.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는 대회 개막 이틀을 앞두고 10일까지 세계수영선수권대회 입장권 판매가 목표판매량 36만 9000매(75억 원) 중 31만 5000매(71억 원)를 판매해 목표금액의 95%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무등산을 배경으로 최고의 명장면을 보여줄'하이다이빙'과 여수의 아름다운 바다에서 펼쳐지는'오픈워터 수영'은 일찌감치 입장권 판매 목표량 100% 넘어섰다. 

전 세계의 이목을 집중하게 될'대회의 하이라이트' 개회식도 이미 매진된 상태다.

스피드 경기인 경영과 물속의 아름다운 발레를 볼 수 있는'아티스틱 수영' 뒤를 이어'다이빙','수구'도 높은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 

조직위는 대회 개막전까지 각 기관들의 단체구매가 계속 이어지고 있고 대회기간동안 시민 등 일반대중 판매를 더하면 충분히 100%가 판매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또한 단체 판매가 개인 판매보다 높은 점을 감안해 경기장별 빈 좌석이 있을 것을 대비해 대책 마련에 나선다.

이에 입장권 판매량을 실내종목인 경영, 다이빙, 아티스틱 수영은 목표대비 110%, 실외종목인 수구, 오픈워터 수영, 하이다이빙은 120%로 늘려 전 경기장을 만석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사전에 입장권을 미리 구매하지 못한 관람객들을 위해 대회가 치러지는 당일, 경기장 현장에서도 입장권을 구매할 수 있도록 현장매표소를 운영한다. 

조영택 조직위 사무총장은 "이번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입장권은 목표치의 매진을 넘어 전 경기장의 만석 달성을 예고하고 있다"면서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호응이 이번 대회를 성공으로 이끌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