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이미정 정의당 의원, 한국노총 톨게이트노조-민주노총 민주일반연맹 조합원들

(서울=포커스투데이) 오현수 기자 = 정의당과 한국노총과 민노총이 한국도로공사의 공동교섭 거부에 대해 강력하게 비판하고 톨게이트 1500명 집단해고 사태에 대해 정부와 도로공사는 책임질 것을 촉구했다.

이정미 정의당 의원과 한국노총 톨게이트노조- 민주노총 민주일반연맹과 함께 23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1500명 집단해고 사태에 대해 도로공사의 공동교섭 거부 입장을 철회하고 도로공사 입장에 대한 정부의 입장발표를 촉구했다.

정미선 한국노총 톨게이트노조 사무국장은 "정부정책에 의해 1500명이 길거리에 내몰리고 있는 상황속에 사태해결의 초점을 정부를 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구경숙 민주노총 인천일반노조 인천톨게이트 지부장은 "이강래 한국도로공사 사장이 자신의 정치적 입지를 위해 도로공사를 악질기업 무법공사로 만들고 있고 그 뒤에는 자회사를 무조건 밀어 붙이라고 주문하는 문재인 정부가 있다"고 비판했다.

이정미 의원과 양대 노조는 "도로공사의 공동교섭단에 외에 교섭단체는 없다"며 "공동교섭단을 부정하는 도로공사는 1500명을 하루아침에 집단해고한 것도 모자라 죽어가는 사람앞에 두고 장난치는 양아치만도 못한 도로공사의 횡포이고 폭력"이라고 규탄했다.

저작권자 © 포커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