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와 윤석열 검찰총장
사진/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와 윤석열 검찰총장

(선울=포커스투데이) 오현수 기자 =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와 윤석열 검찰총장은 8일 검찰 인사 놓고 신경전을 보였다.

황교안 대표는 8일 국회 당대표실을 방문한 윤석열 검찰총장을 만난 자리에서 "검찰은 준사법기관으로서 법원과 경찰을 인권적 차원에서 잘 견제를 해서 국민들의 인권이 굳건하게 지켜질 수 있게 하기 위한 마지막 보루가 검찰"이라고 강조했다.

황교안 대표는 그런면에서 "균형 있는 인사, 그리고 검찰의 역할을 다 감당하기에 부족함이 없는 균형 있는 인사가 필요하고 또한 득정 영역의 중요한 보직을 특정영역의 검사들이 맡고 있는 것 아닌가? 우려된다"고 말했다.

윤석열 검찰총장은 "지금 공당의 대표이지만 저희 검찰의 대선배이신 황교안 대표께서 검찰에 대해 늘 깊은 관심을 자져주시고 이렇게 좋은 지적을 해 준신 것에 대해 깊이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또한 "저희가 검찰업무를 처리하는데 아주 신주하게 받아들여서 잘 반영을 하도록 그렇게 하겠다"며 "앞으로도 검찰에 대해서 깊은 관심과 배려를 가져주셨으면, 많이 도와주셨으면 하는 것이 제 바람"이라고 다시 한 번 감사의 뜻을 표했다.

이에 황교안 대표는 "윤석열 총장 말한 것처럼 검찰에 대한 애정은 여전히 변함이 없다"면서 "이제 많은 검사들이 일 열심히 하고 또 역량 있는 검사들이 많이 떠나고 있다고 해서 참 안타깝다"고 말했다.

이어 "총장께서 이런 부분들도 잘 관리해서 조직이 흔들리지 않도록 잘 챙겨주시고 나라가 어려울 때 중책을 맡아서 힘드실 텐테 최선을 다해 오직 나라만 생각하고 그렇게 일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포커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