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비나타임즈

(베트남=비나타임즈) 김민서 기자 = 지난 6일 하이퐁市 인근의 딩부-깟하이(Dinh Vu–Cat Hai) 경제구역에서 향후 빈패스트 자동차 공장에 플라스틱 부품을 공급할 예정인 Vinfast-An Phat Plastic Auto Parts Company (VAPA)社가 공장 가동식을 가졌다.

지난 2018년 11월에 착공한 VAPA 공장은 플라스틱 사출 전문 기업인 안팟(An Phat)社와 베트남 최초의 자동차 제조사인 빈패스트(VinFast)가 합작 투자 형식으로 총 11,500㎡의 면적에 건설한 자동차 전용 부품 공장이다. 이 공장에는 현재 최신식 설비 약 30여대가 설치되어 있으며, 향후 2020년까지 약 60여대 이상으로 늘릴 계획으로 알려졌다.

한편, VAPA 공장은 우선적으로 빈패스트 (VinFast)에서 생산되는 자동차 및 오토바이 생산을 위한 플라스틱 부품을 제공할 예정이며, 필요에 따라 다른 고객사의 부품도 생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재 이 공장은 은 6개월 전부터 공장이 완료되어 시험 생산을 거쳐 이번에 공식적으로 가동식을 가졌다.

지난 7월 24일에는 이 공장에서 생산한 첫 번째 부품이 빈패스트(Vinfast)의 엄격한 수입 검사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이 공장에서는 2023년까지 매년 약 250,000대의 자동차와 500,000대의 오토바이 생산에 투입되는 각종 플라스틱 부품을 생산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포커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