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레드카펫(사진=제천시)

(서울=포커스투데이) 김소희 기자 = 충북 제천의 여름을 영화와 음악의 축제로 물들일 제15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가 8일 오후 7시 청풍호반무대에서 개막식을 시작으로 6일간 음악영화 축제를 펼친다.

올해로 15회를 맞은 제천국제음악영화제는 오는 13일까지 6일간 역대 최다 상영작인 37개국 127편의 음악영화와, 레게 강 같은 평화 (스컬&하하), 김창완 밴드, 휘성, 에일리 등의 탄탄한 라인업을 보여주는 30여 팀의 음악 공연을 선보인다.

무성영화와 생음악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시네마 콘서트', 심야 디제잉 프로그램 '쿨나이트', 동명로 77무대(동명초등학교 옛터)에서 열리는 각종 공연 이벤트까지 제천 시민들과 관람객에게 여름밤의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선사한다.

8일 청풍호반무대에서 개최된 개막식 무대에는 이상천 조직위원장, 허진호 집행위원장, 홍보대사 정수정, 제천아시아영화음악상 수상자 임강, 영화진흥위원회 오석근 위원장, 울주세계산악영화제의 배창호 집행위원장, 평창남북평화영화제 방은진 집행위원장,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신철 집행위원장, 부산국제영화제 영화인회 이춘연 이사장, 시민·관광객 등 3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또한 류장하 감독 추모상영으로 상영되는 <순정만화>의 유지태 배우와 이현승, 이재용, 이장호 영화감독이 개막식에 참석했다.

한편, 제15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는 오늘 개막식을 시작으로 오는 13일까지 6일간 음악영화 축제를 펼친다.

저작권자 © 포커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