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08-13 09:42 (화)
TOP
소유-프란시스, 올 여름 저격할 특급 콜라보곡 '방콕' 발표!
소유-프란시스, 올 여름 저격할 특급 콜라보곡 '방콕' 발표!
  • 이아름 기자
  • 승인 2019.08.09 2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스타쉽

(서울=포커스투데이) 이아름 기자 = 보컬 소유와 싱어송라이터 프란시스(Francis)가 오늘(9일) 콜라보곡 '방콕(Bangkok)'을 발표한다.

소유와 프란시스는 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특별한 협업곡이자 디지털 싱글인 '방콕'을 공개한다. 

신곡 '방콕'은 소유와 프란시스가 만나 탄생한 유쾌한 여름 테마송으로, 한껏 뜨거워진 여름날의 방에서 꿈꾸는 시원한 순간을 담은 노래다. 휴가, 사랑, 여행, 외로움 등의 다양한 키워드들을 연결한 가사가 인상적인 이번 신곡은 다양하게 조화를 이루는 신스 사운드가 귀를 즐겁게 만들어준다.

특히 프란시스가 직접 신곡의 작사와 작곡, 프로듀싱에 참여해 음악적 완성도를 높였고, 매력적인 그의 보컬이 곡의 시원한 분위기를 더한다. 더욱이 그간 호소력 짙은 감성을 담은 콜라보 곡을 잇따라 발표하며 음악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던 소유는 신곡 '방콕'을 통해 시원하면서도 청량감 넘치는 보컬을 자랑하며 독보적인 매력을 자랑한다. 

선보이는 곡마다 음원 차트를 강타하는 '콜라보의 여신' 소유와 국내외를 넘나들며 활동하는 싱어송라이터 프란시스의 만남은 환상의 협업을 예고하며 가요 팬들의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

또 한 번의 역대급 콜라보를 발표하며 눈길을 끈 소유는 앞서 수많은 아티스트들과 협업하며 남다른 존재감을 자랑해왔다. 

정기고와 '썸'을 시작으로 매드클라운과 '착해 빠졌어', 권정열과 '어깨', 성시경과 '뻔한 이별', 백현과 '비가와' 등을 다양한 히트곡을 선보였고, 최근 가수 오반과 듀엣곡 '비가 오잖아'를 발표해 각종 음원차트 1위와 상위권을 장악하며 '흥행보증수표'로 자리잡았다. 

또한, '이타카로 가는 길', '입맞춤', '썸바이벌 1+1', '더콜2' 등 다채로운 음악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활약하며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은 바 있고, 지난해 발표한 정규앨범 파트 2 [RE:FRESH]와 타이틀곡 '까만 밤'으로 솔로 첫 댄스 음악에 도전해 음악방송 1위를 차지하는 등 솔로 아티스트로서 독보적인 역량을 뽐내기도 했다.

프란시스는 싱어송라이터이자 프로듀서로 동시에 활동하고 있는 실력파 아티스트로, 우탱 클랜(Wu-Tang Clan), 제네비브 잭슨(Genevieve Jackson), 스눕독(Snoop Dogg) 등 해외 유명 아티스트와 작업하며 섬세하고 감각적인 표현들로 해외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은 바 있다.

한편, 소유와 프란시스의 콜라보곡 '방콕'은 오늘(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