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투데이/이윤희 기자

배우 하정우가 영화 '백두산'의 관객 공약에 대해 해명했다.

지난 4일 오후 네이버 V앱에서는 영화 '백두산' 무비토크 라이브가 진행됐다. 이날 방송에는 주연 배우 하정우, 이병헌이 출연했다.

앞서 하정우는 SBS 예능프로그램 '본격연예 한밤'을 통해 '백두산' 1000만 관객 돌파시 앞니를 뽑겠다는 파격적인 공약을 내세운 바 있다.

이날 하정우는 "그때 상황을 다시 말씀 드리면 '너무 갔다'. 주변에서 부정적인 반응이 너무 억울했다. 제가 병헌이 형한테 공약 이야기가 나오길래 '삭발이나 발치 어떠세요?"라고 여쭤본거다"라고 설명했다.

하정우는 "이슈를 만든 사람에게 창의성에 점수를 매기자면 높은 점수를 줄 수 있다. 웃자고 한 이야기인데 주변에서 다른 뉘앙스를 줬다. 저 혼자는 재밌었다. 주변 반응이 진지해서 그게 더 놀라웠다. 제가 하겠다고 한 게 아니라 권했던 부분이다. 그걸 듣고서 그렇게 기사를 뽑아낸 거다"라고 해명했다.

이에 대해 이병헌도 "삭발, 발치를 생각하는 하정우의 창의적인 면과 그런 걸 기사로 만드는 창의력에 놀랐다"면서 "그 방송 인터뷰가 끝난 뒤 '싫어'라고 했다. 하정우가 '먹방'을 하는 걸로 정리가 됐다"고 정정했다. 이에 하정우는 "그것도 아직 확실한 게 아니다"고 덧붙여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영화 '백두산'은 남과 북 모두를 집어삼킬 초유의 재난인 백두산의 마지막 폭발을 막아야 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오는 19일 개봉. 

 

저작권자 © 포커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