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8년 12월 15일 열린 ROAD FC 051에서 김태인(27, 팀 코리아MMA)은 김지훈(30, 레드훅 멀티짐)을 꺾고 화려하게 데뷔했다. 

경기 시작부터 화끈하게 펀치를 몰아쳤고, 2라운드에는 정확한 펀치로 김지훈의 경기 의지를 꺾었다. 위기도 분명히 있었지만, 위기를 넘긴 다음에는 기회를 잡아 심판의 경기 스톱 사인을 받아냈다.

승리에도 불구하고 김태인은 아쉬워하는 표정이었다. 데뷔전이라 긴장을 많이 해서 자신의 실력을 100% 발휘하지 못했다는 것.

데뷔 두 번째 경기인 임동환과의 대결에서도 승리하며 김태인은 승승장구할 것 같았다. 그러나 곧바로 부상이라는 악재가 찾아오며 경기에 나서지 못했다. 훈련 도중 무릎을 다치며 재활하는 시간이 많았다. 

가벼운 타격 훈련은 할 수 있지만, 거친 동작은 무리인 상태다. 경기에 나서지 않는 동안 김태인은 재활과 함께 ‘인TV’ 채널을 운영하며 유튜버, ‘인토르반’이라는 온라인 쇼핑몰의 CEO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의류 브랜드 론칭도 준비 중이다.

한편, 김태인은 ROAD FC (로드FC)와 (주)PLAY1이 제작하는 대국민 격투 오디션 프로그램 <맞짱의 신>에 절대고수로 참여하고 있다.

“ROAD FC에서 큰 기회를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며 운을 뗀 김태인은 “5년 전에 체육관 바닥 청소만 하며 주먹이 운다, 겁 없는 녀석들에 나오는 형들을 바라봤다. 이제 그 형들과 나란히 절대고수로 나오니까 느낌이 새롭다”고 말했다.

이어 “회복하고 최대한 빨리 시합해서 챔피언이 되고 싶다. 아직은 부족한 실력인데, 열심히 노력해서 실력을 키우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포커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