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09-19 09:09 (토)
TOP
토트넘, ‘상승세’ 사우스햄튼 잡고 FA컵 16강 진출할까?
토트넘, ‘상승세’ 사우스햄튼 잡고 FA컵 16강 진출할까?
  • 이철상 기자
  • 승인 2020.01.24 0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출처/토트넘 공식 SNS 

부활포를 터트린 손흥민이 FA컵 무대에서 연속골에 도전한다. 번리전 원더골 이후 한동안 침묵했던 손흥민은 지난 노리치전에서 무리뉴 감독의 기대에 부응하는 결승골을 넣었다. 손흥민이 사우스햄튼와의 맞대결에서 두 경기 연속골을 기록할 수 있을까. 사우스햄튼과 토트넘의 19-20 FA컵 32강 경기는 오는 25일 토요일 밤 11시 50분 스포티비(SPOTV), 프리미엄 스포츠 채널 스포티비 온(SPOTV ON)에서 생중계된다. PC 및 모바일 중계는 온라인 스포츠 플랫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무리뉴 감독은 노리치전을 앞두고 “손흥민의 골이 나올 것”이라며 굳건한 신뢰를 드러낸 바 있다. 손흥민은 이를 보답하듯 머리로 결승골을 넣으며 소속팀에게 값진 승점 3점을 안겼다. 무승 탈출에 성공한 토트넘은 ‘TOP4 진입’이라는 꿈을 이어나가게 됐다.

영국 현지 언론도 엄지를 치켜세웠다. 프리미어리그는 “토트넘이 손흥민의 골로 오랜만에 승리를 따냈다”며 MOM(최우수선수)으로 손흥민을 선정했고, ‘이브닝 스탠다드’도 “손흥민이 토트넘을 구했다”고 칭찬했다. 이외 주요 매체도 손흥민의 활약상을 조명하며 ‘토트넘에게 중요한 승리를 안겼다’고 언급했다.

하지만 사우스햄튼이 최근 8경기에서 6승 1무 1패를 거두는 등 기세가 좋아 토트넘에게 부담이 되고 있다. 사우스햄튼은 해당 기간에 레스터 시티, 첼시, 토트넘도 잡는 저력을 보였다. 특히 대니 잉스의 연이은 골 소식이 돋보인다. 올 시즌 리그에서만 14골을 기록한 잉스는 팀 내 전체 득점의 절반에 가까운 골을 넣었다.

손흥민이 2경기 연속골로 토트넘의 FA컵 16강 진출을 이끌 수 있을까. 사우스햄튼과 토트넘의 경기는 오는 25일 토요일 밤 11시 50분 스포티비(SPOTV), 스포티비 온(SPOTV ON),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생중계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