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과 함께하는 100년 구단’ FC안양(구단주 최대호 안양시장)이 스페인의 대표적인 스포츠용품 브랜드 조마코리아와 함께한 2020 시즌 유니폼 디자인을 공개했다.

2020 시즌 FC안양 유니폼은 올 시즌 구단의 메인 컨셉인 ‘VICTORY FCANYANG’을 베이스로 한 패턴을 시도했다. ‘승리의 순환’을 의미하는 뫼비우스 띠를 형상화한 뒤 유니폼 전편부에 삽입한 것이 특징이다. 구단의 아이덴티티를 강조하는 보라색을 바탕으로 소매단과 깃에 임팩트를 줄 수 있는 블랙 컬러를 더해 FC안양의 강인함을 표현했다. 옷깃은 지난해와 동일한 헨리 넥라인에 스냅 버튼을 적용해 디테일한 디자인을 강화했다.

지난해 적용했던 홈 유니폼의 하의에 검은색이 다시 한 번 적용됐다. 홈 유니폼의 하의를 다시 한 번 검은색으로 표현해 강인한 이미지를 표현했다. 원정 유니폼은 체크 무늬의 베이스 패턴을 유니폼 전면부에 삽입했으며, 베이스색인 흰색과 배색을 이루고 있는 회색을 활용해 조화를 이루었다.

GK 첫 번째 유니폼은 안양시를 상징하는 개나리와 은행나무의 색인 노란색을, GK 두 번째 유니폼은 핑크색을 베이스로 한다. 또한 유니폼 뒷면 하단에 노출됐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리더스코스메틱의 로고는 올해부터 유니폼 뒷면 상단에 노출된다.

FC안양의 2020 시즌 유니폼 제작 작업을 총괄한 조마코리아 권종철 대표는 “2020 시즌 유니폼은 착용감이 좋은 경량의 폴리원단을 중심으로 신축성과 통풍성 등 기능성을 최대화해 선수들이 불편함 없이 최상의 경기력을 발휘 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고 유니폼의 기능성에 대해 설명했다.

한편 FC안양은 오는 29일(토) 오후 2시, 안양종합운동장에서 전남드래곤즈와 2020 시즌 K리그2 첫 경기를 치른다.

저작권자 © 포커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