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강ㅈ ㅜ ㅠㅈ다ㅗ ㅅ ㄴ사도
사진제공/상주상무

지난 강원전서 첫 승을 거둔 상주상무가 광주전서 연승행진에 도전한다.

상주상무(이하 상주)는 오는 23일 오후 7시 상주시민운동장에서 ‘하나원큐 K리그1 2020’ 3라운드 광주FC(이하 광주)와 홈경기를 치른다. 이날 경기는 정부 지침을 기반으로 한 프로축구연맹 지침에 따라 무관중으로 치러질 예정이다. 직관하지 못하는 팬들의 아쉬움을 달래고자 상주상무는 랜선 실시간 응원 이벤트를 펼친다. 선수들 또한 원격으로 응원하는 팬들을 위해 반드시 연승을 가져올 것이라는 각오다.

상주와 광주의 최근 다섯 경기 전적은 상주가 2승 3패로 뒤쳐진다. 하지만 이 기록은 3년 전 기록임과 동시에 상주는 홈 개막전서 강원에 승리를 거둬 분위기 반전에 성공한 상태다. 반면, 광주는 개막 이후 2연패를 당하면서 분위기가 침체되어 있다.

상주는 지난해 말 입대한 신병 선수들이 시간이 지날수록 팀에 자연스레 녹아들면서 김태완 감독이 지시하는 원 팀으로의 모습을 보이고 있다. 지난 강원전에서는 신구 조화를 이뤄내 2대 0 값진 승리까지 얻었다. 상주는 지난 경기에서 공격수들이 득점의 물꼬를 텄기 때문에 광주전에서도 전방 압박에 이은 득점까지 성공한다면 어렵지 않게 승점을 쌓을 수 있을 것이다.

지난 강원전 쐐기골의 주인공 문선민은 “광주가 승격한 팀이기도 하고 지난 두 경기서 2연패를 당했기 때문에 준비를 철저히 할 것이다. 우리는 더욱 치밀하게 준비해 반드시 승리하도록 하겠다”며 필승을 다짐했다.

 

저작권자 © 포커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