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대한축구협회 홈페이지

김정수 한국 남자 U-19 대표팀 감독이 김해운동장을 찾았다.

23일 김해운동장에서는 2020 K3리그 2라운드 김해시청축구단과 전주시민축구단의 경기가 열렸다. 경기는 김해의 2-1 승리로 마무리됐다. 관계자석에서 만난 김정수 감독에게 김해를 찾은 이유를 물었다. 그는 “올해 현대고를 졸업한 선수들이 전주시민축구단에 합류했다고 들었다. U-19 연령대에 속하는 선수들을 확인하고자 방문했다”고 말했다.

이날 경기에서는 U-19 연령대에 속하는 민지홍과 김도훈이 선발 출전했고, 윤경원은 후보 명단에 속해있었다. 전반전이 끝난 후 김정수 감독은 “성인들과 경기하기가 많이 버거울 텐데, 잘 적응하고 있는 것 같다”며 선수들을 칭찬했다.

교체명단에 있는 윤경원에 대해서는 “빠른 스피드를 활용해 기술적으로 돌파하는 능력이 훌륭한 선수이다. 교체 투입된다면 본인의 장점을 잘 살린 플레이를 보일 것 같다”고 이야기 했다. 김정수 감독의 말대로 후반 시작과 동시에 교체투입 된 윤경원은 빠른 스피드를 활용해 상대 수비 진영에 침투했고, 페널티킥을 얻어내기도 했다.

올해 세미프로로 새롭게 출범한 K3리그는 선발 11명과 후보 7명을 합친 출전명단에 U-23 선수와 U-21 선수를 각각 2명과 1명씩 포함(1명은 선발 출전)시켜야 하는 규정을 만들었다. K4리그는 U-21 선수를 3명 포함(1명은 선발 출전)시켜야 한다.

김정수 감독은 이 규정에 대해 “몇 년 전부터 고등학교를 졸업한 선수들이 프로로 많이 진출했다. K3·4의 새로운 규정으로 인해 앞으로 어린 선수들의 성인무대 진출이 더 활성화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김정수 감독은 10월 우즈베키스탄에서 열리는 AFC U-19 챔피언십 본선을 준비 중이다. 2021 FIFA U-20 월드컵을 가기 위한 관문이다. 김정수 감독은 “다른 특별함보다는 자기 포지션에서 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선수를 유심히 보고 있다”면서 “연령대에 맞는 선수는 전부 확인을 할 예정”이라며 또 다른 현장 방문을 예고했다.

저작권자 © 포커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