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극복과 기금 조성을 위한 특급 이벤트 'KPGA 스킨스 게임 2020'개막을 사흘 앞둔 29일, 4명의 출전 선수가 출사표를 던졌다.

내달 1일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플라자CC 용인 타이거코스에서 진행되는 'KPGA 스킨스 게임 2020'에는 KPGA를 대표하는 4명의 선수가 참가해 2팀으로 나눠 승부를 펼친다.

지난해 '제네시스 대상' 문경준(39.휴셈), '제네시스 상금왕' 이수민(27.스릭슨)이 한 팀을 이루게 됐고 2018년 '제네시스 상금왕' 박상현(37.동아제약)과 '명출상(까스텔바작 신인상)' 함정우(26.하나금융그룹)가 다른 한 팀이 돼 경기를 한다.

뜻 깊은 대회에 참가하는 이들의 소감과 각오를 들어봤다.

2019년 제네시스 대상 문경준(좌), 제네시스 상금왕 이수민

◆ 문경준, 이수민 “2019 시즌 '제네시스 대상', '제네시스 상금왕' 콤비 저력 과시할 것”

2019년 '제네시스 대상'을 수상한 문경준은 “뜻 깊은 대회에 초대받아 영광이다. 코로나19 극복과 기금 조성이 목적인 만큼 사회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줄 수 있게 돼 행복하다”며 “대회를 위해 애써 주신 KPGA와 하나금융그룹 그리고 제네시스 관계자 분들께 감사하다”고 이야기했다.

이어 “승부도 중요하지만 그동안 남자 선수들의 플레이를 기다리셨던 팬 분들에게 멋진 경기를 선보이겠다”며 “'제네시스 대상'과 '제네시스 상금왕'의 콤비 플레이를 기대해 주셨으면 한다”라는 목표를 전했다.

2019 시즌 '현대해상 최경주 인비테이셔널'에서의 우승을 발판으로 '제네시스 상금왕'에 등극한 이수민은 “지난 26일 연습라운드를 했다. 코스 컨디션이 상당히 좋고 샷감도 나쁘지 않다. 가장 많은 상금이 걸려있는 18번홀에서는 버디도 했다”고 말했다.

그는 “개인적으로 존경하고 좋아하는 선배인 문경준 선수와 한 팀이 됐다. 전략을 잘 세워 최대한 많은 홀에서 이겨 큰 금액을 기부처에 기부하고 싶다”라는 각오를 드러냈다.  

2018년 제네시스 상금왕 박상현(좌), 명출상(까스텔바작 신인상) 함정우(우)

◆박상현, 함정우 “골프 팬들 위해 멋진 플레이, 화려한 세리머니 선보일 것”

2019년 일본투어 '후지산케이 클래식'에서 우승을 기록하는 등 일본투어를 포함해 KPGA 코리안투어, 아시안투어, 유러피언투어까지 4개 투어를 넘나들며 활약한 박상현은 “좋은 취지의 대회에 참가할 수 있어 골프 선수로서 보람을 느낀다. 큰 기대가 된다”고 했다.

그는 “즐기겠다. 방송으로 지켜보는 골프 팬들을 위해 멋진 플레이와 화려한 세리머니도 준비했다”며 “오랜만에 동료 선수들과 함께 플레이를 하게 돼 설레기도 하지만 약간 긴장도 된다.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나타내기도 했다.

투어 2년차였던 지난해 'SK telecom OPEN'에서 첫 승을 달성했던 함정우는 “출전하는 선수 중 나이가 제일 어리다. 젊음을 보여주겠다”며 “패기 넘치고 공격적인 승부로 많은 홀에서 이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자신감을 나타냈다.

또한 “무관중 경기라 아쉽다. 항상 응원해주시는 팬 분들이 안 계셔 어색할 것 같다”며 “코로나19로 많이 지쳐 있는 국민들에게 이번 대회가 큰 힘이 됐으면 한다. 쉽지 않은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대회를 위해 힘써 주신 모든 관계자 분들께 감사 인사를 드린다”고 밝혔다.

이번 'KPGA 스킨스 게임 2020'은 6월 1일 오후 1시 30분부터 진행되며 KPGA 코리안투어 주관방송사인 JTBC골프와 포털사이트 네이버, 카카오TV를 통해 생중계된다. 

저작권자 © 포커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