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상주상무

상주상무가 성남 원정서 승점 3점을 정조준한다.

상주상무(이하 상주)는 오는 20일(토) 오후 7시 탄천종합운동장에서 ‘하나원큐 K리그1 2020’ 8라운드 성남FC(이하 성남)와 원정경기를 치른다. 이날 경기는 정부 지침을 기반으로 한 프로축구연맹 지침에 따라 무관중으로 치러질 예정이다.

상주와 성남의 최근 열 경기 전적은 상주가 2승 4무 4패로 뒤처진다. 지난해 열린 네 번의 맞대결서는 상주가 시즌 첫 경기서 1대 0으로 승리한 이후 줄곧 0대 1로 모두 패했다. 네 경기 모두 한 골 싸움으로 순간의 집중력이 승패를 갈랐다. 이번 성남전서는 체력이 승패를 좌우할 전망이다. 양 팀 모두 일주일 동안 세 경기를 치르는 빡빡한 일정을 소화 중이기 때문이다. 상주는 지난 17일(수) 서울전 이후 이틀의 휴식을 갖고 20일(토) 다시 그라운드에 나선다.

체력 뿐 아니라 득점력도 승패를 가를 주요인이다. 상주는 공격수들의 부상, 성남은 세 경기 동안 한 골에 그친 결정력 부족으로 인해 양 팀 모두 득점에 빨간 불이 켜졌다. 부정적 상황을 극복하고 득점포를 터뜨리는 팀이 승리를 가져갈 전망이다. 특히 상주는 오세훈을 앞세우고 강상우를 중심으로 한 2선의 전개로 서울전 승리를 가져왔던 것처럼 이번 경기 또한 전방압박에 초점을 맞춰 득점포를 가동할 예정이다.

김태완 감독은 “골을 많이 넣어야 한다. 경기의 승패도 중요하지만 득점을 통해 우리가 준비한 것들을 경기장에서 발휘했으면 좋겠다. 강상우, 문선민, U-22 자원인 김보섭 선수에 대한 기대감도 크다. 김보섭 선수는 지난 서울전 첫 장시간 경기 출전 이후 앞으로도 좋은 모습을 보일 것이라고 믿는다”고 전했다.

한편, 상주와 성남의 맞대결은 케이블TV IB스포츠를 통해 생중계 되며 네이버, 다음 카카오, 아프리카TV 온라인 생중계로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포커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