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08-03 11:56 (월)
TOP
방탄소년단 지민, 솔로곡 'Filter' 6000만 스트리밍 돌파!
방탄소년단 지민, 솔로곡 'Filter' 6000만 스트리밍 돌파!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0.07.06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스포티파이

지난 4일 방탄소년단 지민의 솔로곡 'Filter(필터)'가 세계 최대 스트리밍 사이트 '스포티파이(Spotify)' 에서 60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방탄소년단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 : 7(MAP OF THE SOUL : 7)' 앨범 솔로곡 중 가장 많은 스트리밍수를 기록했다. 

이로써 'Filter(필터)'는 곡이 처음 공개된 지 134일 만에 6000만 스트리밍 달성이라는 한국 남자 솔로 가수 중에 가장 빠른 기록을 수립했으며 이는 타이틀이 아닌 수록곡이기에 그 기록은 더욱 놀라울 수밖에 없다.

이는 타이틀 곡 'ON'과 선공개 곡이었던 'Black Swan(블랙스완)' 외에 솔로곡 포함 모든 곡 중 1위로 'ON(Feat.Sia)'보다도 앞선 것으로 공개 직후 전 세계에서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기록한 대단한 성적임에 틀림다.

지민의 솔로곡 'Filter(필터)'는 발매 당시 세계 3대 메이저 음악 차트인 빌보드 핫 100, 영국 UK 오피셜 싱글차트 및 캐나다 빌보드 차트에 동시 진입한 방탄소년단 앨범 중 이름을 올린 유일한 솔로곡이다. 

또한 'Filter' 지난 30일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방탄소년단 지민의 솔로곡 'Filter'가 16주째 연속 차트 인 하며, 차트 전체에서는 5위라는 높은 순위를 차지했다.

지민만의 독보적인 음색과 표현력이 더해져 전 세계 대중의 귀를 사로잡은 결과이기도 하다. 

현재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평판 18개월 연속 1위로 한국 신기록을 스스로 경신하고 있는 지민은 전 세계 메이저 차트에서 높은 음원 성적으로 한국의 위상을 높이며 기록 행진을 이어나가고 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오는 15일 일본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 7 ~더 저니~(THE JOURNEY)' 앨범의 발매를 앞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