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유나이티드가 올여름 측면 강화를 위해 2015시즌 구단 소속으로 활약한 박대한(29)을 임대 영입했다. 임대 기간은 이번 시즌 말까지다.

인천 구단은 21일 보도자료를 통해 “2015시즌 인천의 FA컵 준우승 주역 측면 자원 박대한을 전남드래곤즈로부터 임대 영입했다. 박대한의 합류로 더욱 탄탄한 측면을 구축하게 됐다”고 밝혔다.

박대한은 2015년 인천에 둥지를 틀어 이듬해까지 총 2시즌 간 61경기에 출전, 1골 3도움을 기록했다. 당시 공수 양면에서 좋은 활약을 펼쳤고 좌우를 가리지 않고 팀의 살림꾼 역할을 맡았다. 특히 2015년에는 인천의 FA컵 준우승을 이끌었다. 2016년 팀의 K리그 1 잔류에 공헌한 후 전남으로 이적, 상주상무 시절을 포함하여 총 4시즌 간 32경기 출전 1득점을 기록했다.

3년여 만에 친정 팀 인천의 파검 유니폼을 입게 된 박대한은 빠른 발과 저돌적인 돌파가 강점이다. 이뿐만 아니라 경기 내내 적극적인 수비를 펼칠 수 있다는 점이 돋보인다. 인천은 박대한의 가세로 측면 강화와 빠른 역습을 기대하고 있다. 

박대한은 “집에 온 것처럼 편안하다. 열정적인 인천 팬, 끈끈한 팀 등 인천엔 좋은 추억만 있다. 그전에 알던 선수뿐만 아니라 새로 알게 된 선수들과도 융화를 잘해서 다 함께 인천이 잔류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입단 소감을 말했다.

저작권자 © 포커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