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아마존 뮤직

방탄소년단 지민의 솔로곡 'Filter(필터)'가 국내외 유명 차트에서 독보적인 인기를 누리며 글로벌 기록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지민의 'Filter'는 미국 아마존 뮤직(Amazon Music) 베스트셀러 '송즈(Songs)' 차트 부문과 '인터내셔널(International)' 차트 부문에서 29일과 30일 이틀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또한 26일 정규 4집 솔로곡 최초 호주 아이튠즈 1위에 이어 29일 미국 아이튠즈에서는 정규 4집 타이틀곡을 포함한 수록곡 전곡 중 유일하게 482위에 랭크, 방탄소년단의 모든 음원 중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 해 진입장벽이 높기로 유명한 영미권에서 강력한 음원 파워를 입증했다.

월드 와이드 아이튠즈에 무려 40일간 머무르며 글로벌 인기를 이어나가고 있는 'Filter'는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가장 인기 있는 방탄소년단 노래 순위 5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는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Feat.Halsey)', '스테이 골드(Stay Gold)', '유어 아이즈 텔(Your eyes tell)' 'ON' 등의 타이틀곡 및 일본 정규 4집 신곡에 이어 유일한 솔로곡이라는 점이 특히 주목할만하다.

뿐만 아니라 지난 29일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MELON)'에서 '맵 오브 더 솔 : 7(MAP OF THE SOUL : 7)' 솔로곡 중 유일하게 14만 '하트'를 돌파해 음원 발매 후 5개월이 지난 현재까지 국내외를 막론한 뜨거운 인기를 실감케 하고 있다. 

저작권자 © 포커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