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일수 대전세종충남혈액원장(좌측), 대전하나시티즌 허정무 이사장

대전하나시티즌(이사장 허정무)과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충남혈액원(원장 손일수)이 19일 오전 10시,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사회공헌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은 대전하나시티즌 허정무 이사장과 대전세종충남혈액원 손일수 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충남혈액원은 혈액을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공급하는 선진 혈액전문기관으로 대전,세종,충남 지역 내 수혈이 필요한 환자들의 건강과 생명을 지키는 데 앞장서고 있다.

최근 코로나19 여파로 지역 내 혈액 수급량이 감소하며 헌혈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대전은 이번 사회공헌협약을 계기로 헌혈문화 확산과 생명 나눔 실천을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충남혈액원은 지역 내 헌혈의 집을 적극 활용, 헌혈자들에게 구단을 홍보하며 헌혈버스를 활용한 다양한 프로모션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대전은 임직원, 선수들의 정기헌혈 및 프로모션 물품 제공 등을 통해 헌혈문화 확산에 힘쓴다. 

손일수 대전세종충남혈액원장은 “이번 협약이 지역 내 헌혈문화 확산에 큰 힘이 될 것이다. 대전하나시티즌 임직원에게 깊은 감사를 전한다. 구단과 함께 건강한 지역 문화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허정무 이사장은 “대전세종충남혈액원과 의미있는 동행을 할 수 있어 기쁘다. 대전을 대표하는 프로스포츠 구단으로서 책임감을 갖고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대전하나시티즌과 대전세종충남혈액원은 공동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건강하고 활기찬 지역사회 문화를 조성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커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