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스포티파이 홈페이지

방탄소년단(BTS) 지민의 솔로곡 'Filter'(필터)가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8000만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지난 11일 방탄소년단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맵 오브 더 솔 : 7) 앨범에 수록된 지민의 솔로곡 'Filter'가 공개 204일 만에 '스포티파이'에서 80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이로써 지민은 글로벌 최대 규모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80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한 솔로곡 3곡(Lie, Serendipity, Filter)을 보유하게 됐다.

특히 이번 기록은 앨범 타이틀곡 'ON'(온) 다음 순위를 기록함과 동시에 앨범 솔로곡 중 최다 스트리밍 기록을 세우며, K팝 남성 솔로곡 최단 기록을 경신한 것으로 파죽지세의 면모를 보이고 있다.

또한 'Filter'는 2020년 스포티파이 BTS 곡 최다 스트리밍 '톱4'를 기록하고 있다. 1위는 'Black Swan'(블랙스완)이며, 2위 'Dynamite'(다이너마이트), 3위 'ON'(온)에 이어 4위를 기록, 비활동 솔로곡으로는 유일하게 톱 순위권에 안착해 음원 파워를 입증했다.

이처럼 지민의 솔로곡 'Filter'는 국내는 물론 세계 음악시장에서 강력한 음원 파워를 보여주고 있다. 여타 홍보활동 없이 글로벌 주요 음원 차트 상위권을 휩쓸고 있는 지민의 독보적인 솔로 음원 파워는 앞으로 있을 새로운 기록에 관심이 집중된다.

 

저작권자 © 포커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