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믿음엔터테인먼트

트로트 가수 권도운이 게이(남성 동성애자) 커밍아웃을 선언했다.

권도운은 소속사 믿음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커밍아웃 선언에 보내주신 뜨거운 성원과 격려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어 "지난 2000년 홍석천 선배님의 커밍아웃 선언 이후, 언젠가 사회적으로 영향력 있는 사람이 되어 우리 사회에 긍정적 파급 효과를 주고 싶은 꿈이 있었고, 어제 드디어 20년만에 꿈을 이루었습니다. 저는 더 이상 여한이 없고, 너무나도 행복하고 후련한 심정"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존경하는 이미자, 주현미, 장윤정 선배님의 뒤를 이어 국민의 한과 시름을 달래주고 슬플때는 슬픔으로서, 기쁠 때는 기쁨으로 노래로서, 감명을 주는 트로트 가수가 되고 싶다"고 덧붙였다.

한편, 트로트 가수 권도운의 이번 커밍아웃 선언은 지난 2000년 배우 홍석천에 이어 20년 만이며, 연예인으로 두 번째 커밍아웃이다.

[아래는 권도운 소속사 믿음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

우선 어제(6일) 하룻동안 보내주신 뜨거운 성원과 격려에 감사하다는 말씀을 먼저 드립니다.

저는 지난 2000년 홍석천 선배님의 커밍아웃 선언 이후, 언젠가 사회적으로 영향력 있는 사람이 되어 우리 사회에 긍정적 파급 효과를 주고 싶은 꿈이 있었고, 어제 드디어 20년만에 꿈을 이루었습니다. 저는 더 이상 여한이 없고, 너무나도 행복하고 후련한 심정입니다.

저는 앞으로 제가 존경하는 이미자, 주현미, 장윤정 선배님의 뒤를 이어 국민의 한과 시름을 달래주고 슬플때는 슬픔으로서, 기쁠 때는 기쁨으로 노래로서, 감명을 주는 트로트 가수가 되고 싶습니다.

또한 저는 진행자의 꿈을 꾸며 대학에서 신문방송학도 전공하였습니다. 대한민국 최초 커밍아웃 트로트 가수로서 가수 겸 진행자의 활동을 추후 이어가도록 노력하겠으며, 가장 단기적으로는 10월 30일 발매될 18번째 앨범 [둘이서] 활동 준비에 박차를 가하겠습니다.

또한 10월 11일 세계커밍아웃의 날을 맞이하여, 저의 이번 커밍아웃에 대해 깊은 환영의 의사를 밝혀 주신 행동하는성소수자인권연대에도 깊은 감사의 뜻을 올립니다. 항상 초심을 잃지 않고 공인으로서 책임을 다할 줄 아는 연예인 권도운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포커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