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스포티파이

방탄소년단 지민의 솔로곡 필터(Filter)가 미국 음원 스트리밍 사이트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13일 9000만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지민의  매력적인 보이스가 특징인 솔로곡 필터(Filter)는 지난 2월 21일 발표된 후 단 8개월 만에 9000만을 무섭게 돌파하며 스트리밍 부문에서 최단, 최고 기록을 세운 것 뿐만 아니라, 14일 유튜브(YouTube) 공식 오디오 영상에서 정규4 집 솔로곡 중 최초 100만 '좋아요'를 돌파해 그 독보적인 인기를 한 눈에 입증하고 있다.   

스포티파이(Spotify) 선정, 방탄소년단 인기곡 'TOP10' 목록에서도 빠지지 않는 지민의 솔로곡 필터(Filter)는 최근 10일과 11일 전 세계 팬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온라인 콘서트 'BTS 맵 오브 더 솔 원(BTS MAP OF THE SOUL ON:E)'에서 환상적인 퍼포먼스와 라이브로 장식된 첫 무대가 전격 공개되면서 "노래와 무대가 하루 종일 머릿속을 지배하고 있다."는 세계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불러 일으키면서 더 강력한 열기로 이어지는 추세이다.

공연 직후 미국 아이튠즈(iTunes) 순위 재진입과 급상승, 폭발적인 음원 스트리밍 등으로 이어지면서 9000만 스트리밍까지 달성한 지민의 필터(Filter)는 기존에 별도의 홍보 없이도 미국의 쟁쟁한 팝 스타들을 제치고, 2020년 아마존 베스트셀러 통산 판매 상위를 차지하고 있다.

 

저작권자 © 포커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