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지호 선수(사진출처/경남FC)

경남FC가 2달 만에 홈 팬들을 다시 맞이한다. 운명의 제주유나이티드전을 앞두고 큰 힘이 된다.

경남은 오는 17일 오후 4시 창원축구센터에서 제주와 ‘하나원큐 K리그2 2020’ 24라운드 홈 경기를 치른다.

FC안양과 지난 23라운드 홈 경기에서 1-0 승리로 잠시 잃었던 4위 자리를 되찾았다. 홈 2연승으로 기세가 오르며, 올 시즌 남은 경기에서도 좋은 분위기 속에서 치르게 됐다.

그러나 승점 33점으로 경남은 물론, 전남드래곤즈, 대전하나시티즌과 동률이다. 심지어 3위 서울이랜드(승점 34)와 승점 1점 차이로 치열하다. 남은 4경기가 결승전과 같다. 경남은 모든 걸 쏟아 부어 K리그1 승격에 도전할 수 있는 4위 플레이오프 이상을 이뤄내려 한다.

이번 상대 제주는 쉽지 않다. 올 시즌 내내 선두권을 유지할 정도로 수원FC와 치열한 우승 경쟁을 펼칠 정도다.

그러나 경남은 강팀에 강하다. 특히, 올 시즌 제주와 전적에서 2무로 패하지 않았으며, 지난 9월 5일 홈 경기에서 뒷심을 발휘해 3-3 극적인 무승부를 만들어냈다. 제주는 안산그리너스와 지난 23라운드 홈 경기에서 1-1로 무승부로 주춤하며 부담을 안게 됐다.

경남은 최근 3경기에서 4골 폭발한 고경민을 비롯해 에이스 백성동과 황일수가 제주 골문을 열 준비를 하고 있다. 이날 출전 시 K리그 통산 300경기 달성하는 한지호도 1달 전 제주전 기억을 살려 축포를 터트리려 한다. 안양전 무실점 승리를 이끌었던 수비 역시 제주전에서도 이어갈지 기대된다.

 

 

저작권자 © 포커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