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광주FC

광주FC(이하 광주)는 오는 25일 오후 2시 광주축구전용구장에서 상주상무(이하 상주)를 상대로 하나원큐 K리그1 2020 26라운드 시즌 마지막 홈경기를 치른다.

2020시즌 마지막 홈경기를 앞두고 있는 광주의 이번 상대는 상주. 광주는 모든 무기를 갖춘 채 상주를 맞이한다.

광주는 역사적인 홈폐막전이 유관중으로 전환된만큼 팬들에게 전용구장 첫 승을 선사하기 위해 필승의 의지로 경기에 임한다는 각오다. 

광주는 상주에게 갚아야 할 빚이 있다. 상주는 문선민, 권경원 등 국가대표급 선수들이 포진함과 동시에 탄탄한 조직력을 자랑한다. 올 시즌 두 번의 맞대결 모두 1-0 석패. 특히 지난 21라운드 맞대결에선 종료 직전 실점하며 진한 아쉬움을 남겼다.

특히 이날 경기에서 중요한 일전에서 공수의 핵인 펠리페와 홍준호가 복귀한다.

광주는 펠리페의 복귀로 펠리페-엄원상-윌리안 공격 삼각편대를 재가동할 수 있게 됐다. 세 선수는 광주가 득점한 32골 중 24골을 기록하는 등 올 시즌 K리그 최고의 조합으로 평가받고 있다. 펠리페는 체력을 비축한 만큼 남은 두 경기에서 모든 것을 쏟아붓겠다는 각오다.

홍준호 역시 올 시즌 20경기에 출장해 클리어링(3위-89개), 차단(11위-121개), 블락(공동 2위-19개) 부분에서 리그 상위권을 달리며 최고의 활약을 보여주고 있다. 홍준호는 최근 많은 실점을 허용하고 있는 수비진에 견고함을 더할 예정이다.

광주가 2020시즌 마지막 홈경기에서 광주축구전용구장 첫 승을 이룰지 이목이 집중된다.

 

저작권자 © 포커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