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 이하 '연맹')이 12월 18일(금)과 21일(월) 이틀에 걸쳐 ‘K리그 유소년 지도자 심리교육’을 비대면 화상회의 형태로 개최했다.

성장기 유소년 선수들의 올바른 정서 함양과 그에 걸맞은 지도를 위해 열린 이번 교육에는 K리그 유소년 지도자 100명 이상이 참석하며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번 교육은 총 3개 세션으로 구성됐다. 먼저 18일(금)에는 윤영길 한국체육대학교 교수의 ‘지도자의 심리적 준비’ 강의가 진행됐다. 윤영길 교수는 ▲축구 경기력의 구성 요소와 구성 요소 간 상호작용, ▲축구 환경 변화의 원인과 미래 방향, ▲선수 동기 유발 등을 설명했다.

21일(월)에는 조은이 정신건강 임상심리사가 ‘내 안의 나 - 성격 이해와 대화법을 통한 관계증진’을 주제로 강의했다. 이를 통해 나의 성격 유형을 확인해보고 동료, 선수, 학부모와의 더 나은 관계를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으로 전 FC서울, FC안양 선수 출신인 이상우 박사는 ‘축구지도자들의 심리기술 대처방법’을 주제로 ▲유소년 선수의 심리 안정, ▲자기 조절을 위한 개입 방법 등을 소개하는 강의를 진행했다.

연맹은 지난 2019년부터 유소년 선수들의 심리검사 및 1:1 상담, 지도자 심리교육 등을 진행해왔다. 올해는 대상을 더 넓혀 유소년 선수와 지도자의 심리검사, 1:1 상담, 지도자 심리교육, 유소년 선수 강의 및 워크샵 등을 진행하며 K리그 유소년 육성 체계의 질적 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포커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