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우스’ 여제우(30, 쎈짐)가 김산과의 대결에 자신감을 드러냈다.

여제우는 27일 잠실 롯데월드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열리는 ARC 004(ROAD FC, 아프리카TV 공동 개최)에 출전, 김산(20, 최정규 MMA)과 대결한다.

‘제우스’라고도 불리는 여제우는 지난 2019년 ROAD FC 055에서 신지승을 상대로 판정승을 거두면서 상승세에 올랐다. 그러나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경기가 중단되며 상승세를 이어갈 기회를 잡지 못했다.

긴 기다림 끝에 여제우는 김산과의 대결을 통해 연승할 기회를 잡았다. 여제우는 “경기를 기다리며 운동을 계속했지만, 경기를 치르지 못해 매우 답답했다. 이번 시합을 통해 경기에 참가할 수 있어서 굉장히 좋다”며 케이지에 오르는 소감을 밝혔다.

여제우에게 ARC 대회는 생소하다. 기존 ROAD FC 정규대회에 출전해왔지만, ARC는 기존 ROAD FC 넘버시리즈와 룰이 다르고, 코로나 19로 무관중으로 개최돼 환경 자체가 다르다.

ARC 출전이 처음인 여제우는 “기존의 룰과는 많이 달라서 경기 룰을 충분히 숙지 후에 경기에 임해야 할 필요가 있다. 타격가들에게 유리한 상황이 펼쳐질 것 같다. 반대로 그래플링을 주로 하는 선수들은 불리함을 가질 수 있기 때문에 선수들이 부담을 가질 것 같다”라며 새로운 룰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약 1년 6개월 만에 경기를 치르기에 여제우는 성공적인 경기를 위해 훈련에 몰두하고 있다.

“컨디션 유지가 잘 되고 있다. 경기 준비를 위한 운동 준비도 잘 되고 있기 때문에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지금까지 연습했던 것 그대로 경기에 임하기 위해서 이미지 트레이닝이나 체력운동 위주로 마음을 다잡고 있다” 여제우의 말이다.

여제우의 상대인 김산은 ROAD FC 센트럴리그에서 6전 전승을 기록한 뒤 ROAD FC 데뷔전에서도 최지운을 54초 만에 꺾은 파이터다. 특히 주짓수 능력이 좋다고 평가받아 경험이 더 많은 여제우도 만만히 볼 상대는 아니다.

여제우는 “김산 선수는 주짓수에 강한 선수라고 생각하지만, 나 또한 주짓수에 대한 부분은 절대 밀리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오히려 내가 더 낫다고 생각한다. 김산 선수와의 경기를 위해 연습 또한 실전처럼 준비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실제 경기에서도 연습처럼만 한다면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여제우는 “작년에 경기를 준비했지만 취소되어 경기를 치를 수 없어서 아쉬웠다. 이번에는 경기에 참가할 수 있어서 너무 좋고 기대가 된다. 후회 없이 경기를 치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경기 각오를 전했다.

 

저작권자 © 포커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