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FC 전 챔피언 에디 알바레즈(왼쪽)은 원챔피언십 최근 경기에서 옥래윤(오른쪽)에게 만장일치 판정패를 당했다. [사진=ONE Championship 제공]

원챔피언십(ONE Championship) 차트리 싯요통(50·태국) 대표가 UFC와 단체 대항전 형태의 공동 대회 개최를 추진한다.

에디 알바레즈(37·미국)가 옥래윤(30)에게 지는 등 UFC 챔피언 출신들이 원챔피언십에서 고전하는 것에 자신감을 얻었다는 후문이다.

차트리 대표는 5월28일 데이나 화이트(52·미국) UFC 회장에게 원챔피언십과 종합격투기 맞대결을 공개 제안했다. “원챔피언십과 UFC가 챔피언 등 주요 선수를 내세워 정면으로 충돌하는 종합격투기 이벤트를 반드시 개최하겠다”며 관심을 끌기 위해 그냥 해보는 소리가 아님을 분명히 했다.

원챔피언십 관계자는 “UFC 전 라이트급 챔피언 알바레즈는 2019년 원챔피언십 계약 후 1승 2패 1무효다. 직전 경기도 옥래윤에게 만장일치 판정패를 당했다. 드미트리우스 존슨(35·미국)은 UFC, 나아가 종합격투기 플라이급 역대 최고 스타지만 원챔피언십 챔피언 아드리아누 모라이스(32·브라질)와 벌인 타이틀전에서 KO로 졌다”며 차트리 대표의 생각을 전했다.

“최근 알바레즈·존슨의 성적은 시사하는 바가 크다. 원챔피언십과 UFC의 격차는 많은 사람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가깝다”는 것이 원챔피언십 측이 밝힌 차트리 대표의 속내다.

원챔피언십은 2018년 10월 웰터급 챔피언 벤 아스크렌(37·미국)을 UFC에 보내고 UFC 플라이급 챔피언 존슨을 받아오는 트레이드를 성사시키는 등 UFC와 우호적인 관계를 유지해온 것도 단체 대항전 성사 가능성을 높인다.

전 UFC 미들급 챔피언 리치 프랭클린(47·미국)이 2014년 6월부터 원챔피언십 부사장으로 재직 중이기도 하다. 화이트 회장은 다른 종합격투기 대회사의 임원으로 일하는 프랭클린을 2019년 4월 UFC 명예의 전당에 헌액하며 예우했다.

원챔피언십은 라이트급 챔피언 크리스천 리(한국어명 이성룡·23·미국/캐나다), 미들급 챔피언 레이니어르 더리더르(31·네덜란드), 여자 아톰급 챔피언 안젤라 리(한국어명 이승주·25·미국/캐나다)를 내세우길 원한다.

당장 맞대결이 이뤄진다면 UFC로 하여금 라이트급 챔피언 찰스 올리베이라(32·브라질), 미들급 챔피언 이스라엘 아데산야(32·나이지리아/뉴질랜드), 여자 스트로급 챔피언 로즈 나마유나스(29·미국)를 출전시키라는 요구다.

저작권자 © 포커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