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대전하나시티즌

대전하나시티즌은 6월 6일 일요일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FC안양과의 ‘하나원큐 K리그2 2021’ 15라운드 홈경기를 갖는다.

거침없는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대전이다. 지난 13라운드 부천전에서 박인혁의 해트트릭을 앞세워 4-1 대승을 거둔 대전은 이어진 서울 이랜드 원정에서도 파투의 결승골에 힘입어 1-0으로 승리하며 2연승과 함께 선두 탈환에 성공했다. 특히, 안정된 수비 조직력을 바탕으로 끝까지 집중력을 유지하며 무실점 승리를 가져왔다.

이제 대전은 홈에서 안양을 상대한다. 지난 4라운드 안양 원정에서 1-0 승리를 거둔바 있는 대전은 리그 3연승과 홈 6경기 무패에 도전한다. 리그 20골로 올 시즌 K리그2 최다 득점을 기록하고 있고, 태클(74개), 인터셉트(331개), 지상 경합(615개) 등 수비 지표에서도 1위를 달리며 공수 모두 안정감을 찾은 대전은 안방에서의 좋은 기세를 몰아 안양을 상대로 승리와 함께 선수 수성을 노린다.

키플레이어는 미드필더 이진현이다. 정교한 킥력과 뛰어난 경기 조율 능력을 자랑하는 이진현은 올 시즌 13경기에서 1득점 2도움을 올리며 중원의 핵심 선수로 활약하고 있다. 여기에 프리킥(39개), 코너킥(29개) 등 세트피스 키커로 나서며 좋은 킥력을 보여주고 있다. 알리바예프의 국가대표 차출로 그 역할이 더욱 중요해진 이진현은 왕성한 활동량을 바탕으로 대전 중원을 이끌며 공수 양면에 활력을 불어넣겠다는 각오다.

이민성 감독은 “지난 서울 이랜드전에서 무실점 승리를 했다. 선수들이 절실하게 경기에 임했기 때문에 승리한 것 같고, 고마움을 전하고 싶다. 선두에 올랐지만, 신경 쓰지 않고 한 경기 한 경기에 집중할 것이다. 홈에서 좋은 분위기를 이어가고 싶다” 라며 안양전을 앞둔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포커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