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투데이/김민서 기자

이창우 감독이 이끄는 경북 김천대학교(총장 윤옥현 이하 김천대)축구부가 ‘2021 U리그 8권역리그’11R 대구대와 홈경기에서 안상민, 김종민, 유연준, 황일환의 릴레이 득점포에 힘입어 4-1 완승을 거두며 남은 경기에 관계없이 첫 우승을 확정하는 쾌거를 이뤘다.

김천대는 15일 김천대 홈구장에서 열린 ‘2021 U리그 대학축구 8권역리그’ 11R 홈경기에서 전반 4분 코너킥 세트피스에서 팀 전담 키커인 류연준이 올려준 볼을 안성민이 상대와 경합 중 넘어지면서 머리로 갖다 대면서 선취 골을 터트리며 선수들이 모여 감사의미를 담은 이색적인 세리머니를 펼치며 앞서나갔다.

선제골이후 기세가 오른 김천대는 한 박자 빠른 빌드업으로 볼 점유율을 높이면서 중원에서부터 강한 압박으로 상대의 공세를 차단하는 동시에 류연준의 빠른 스피드와 김재성의 저돌적인 돌파 능력으로 상대 우측 측면을 집요하게 화력을 집중하면서 공세를 이어고, 이에 추가골이 터졌다.

전반 21분 상대 진영에서 주어진 코너킥 세트피스에서 류연준이 올려준 볼을 김종민이 상대수비들 사이로 뛰어 오르며 머리로 강하게 밀어 골네트를 가르면서 격차를 더 벌렸다.

이후 이번 리그 6골로 개인득점랭킹 3위를 기록 중인 팀 주장 이산양이 골문앞에서 활발한 움직임으로 다양한 루트의 공격을 주도하며 전반 25분 김재성의 크로스를 머리로 밀어 넣었으나 상대 골키퍼의 선방에 막히는 등의 우위를 선점하면서 우승의 확실한 방점을 찍는 추가골에 골몰하며 특유의 팀조직력으로 거센 공세를 이어가 전반 30분에 류연준의 발끝에서 팀 세 번째 골을 이어졌다.

상대 측면을 집요하게 파고들던 김재성이 중앙으로 올려준 얼리 크로스를 류연준이 논스톱 왼발 슈팅으로 차 넣어 전반에만 3골을 몰아넣으며 전반전을 마쳤다.

김천대 이창우 감독은 주어진 하프타임 후 진영을 바꿔 김형민 주심의 휘슬로 재개된 후반에 교체카드를 꺼내들면서 심진규와 김재성을 빼고 김윤찬, 박정우를 투입하며 상대가 라인을 올리며 강한 공세를 대비한 수비의 안정을 주는 빠른 역습을 통한 카운트 어택을 노리는 전술 변화를 꾀하며 승리의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김천대는 후반초반부터 중원에서부터 강한 압박을 하며 쉴 틈 없이 실점을 만회하기 위해 적극적인 공세로 전환한 상대에 맞서 볼에 대한 강한 집념으로 물러섬이 없이 몸싸움을 마다하지 않은 신경전까지 벌리는 치열한 공방은 긴 후반 14분에 대구대 문지성에게 만회골을 내주면서 긴장감을 고조되는 흐름은 후반 교체 투입된 후반종료 49분 황일환의 쐐기골이 터지면서 U권역리그의 첫 우승을 확정짓고 그 마침표를 찍었다.

 

 

저작권자 © 포커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