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GA투어 2021시즌 4관왕에 성공한 김주형 [사진제공/KPGA]

KPGA ‘2021 KPGA 제네시스 대상 시상식’을 31일(금) 오후 4시부터 KPGA 주관 방송사인 JTBC골프에서 생방송으로 진행한다.

본 프로그램은 2021 시즌을 되돌아보고 ‘제네시스 대상’, ‘제네시스 상금왕’ 및 제네시스 포인트 TOP10을 포함한 주요 수상자들을 소개하는 내용으로 시청자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올해 KPGA 코리안투어에서는 ‘SK telecom OPEN 2021’ 우승과 준우승 3회 포함 TOP10에 9차례나 이름을 올리며 꾸준한 활약을 펼친 김주형(19.CJ대한통운)이 제네시스 포인트 5,540.56P를 기록하며 생애 첫 ‘제네시스 대상’을 수상했다.

상금 754,936,305원을 획득한 김주형은 ‘제네시스 상금왕’도 석권했다. ‘제네시스 대상’, ‘제네시스 상금왕’ 타이틀을 10대 선수가 획득한 것은 역대 최초로 동시 석권 역시 김주형이 처음이다. 더불어 김주형은 ‘덕춘상(롱기스트 최저타수상)’, ‘캔버시X도매꾹 TOP10 피니시상’도 차지하며 4관왕을 달성하는 기쁨을 누렸다.

김주형은 “한 해 동안 꾸준한 활약을 펼쳤다는 것을 증명하는 ‘제네시스 대상’, ‘제네시스 상금왕’을 받게 돼 행복하다”며 “현재 위치에서 자만하지 않겠다. 다가오는 2022 시즌 더 좋은 성적을 거두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어 “투어에서 활동하고 있는 선수들에게 제네시스 포인트 제도는 큰 동기부여가 되고 있다. 다시 한번 제네시스 관계자 분들께 고맙다는 말씀을 전한다”고 덧붙이기도 했다.

영예의 ‘제네시스 대상’ 수상자인 김주형에게는 DP월드투어 ‘제네시스 스코티시 오픈’ 출전권, 제네시스 차량 1대, 1억원의 보너스 상금이 부상으로 제공됐고 제네시스 포인트 2위부터 10위까지 선수들에게도 보너스 상금이 주어졌다.

제네시스는 2016년부터 KPGA 코리안투어의 제네시스 포인트를 후원해 왔다. 특히 제네시스 포인트 상위 10명에게 총 3억원의 보너스 상금을 차등 지급하고 ‘제네시스 대상’ 수상자에게는 1억원의 보너스 상금, 제네시스 차량을 부상으로 제공해 선수들의 도전 정신을 고취시키고 있다.

또한 제네시스는 올해부터 제네시스 포인트 상위 2명에게 DP월드투어 ‘제네시스 스코티시 오픈’ 출전권도 부여해 선수들에게 해외투어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한 시즌 동안 선수의 성적에 높은 기여를 한 캐디에게 주어지는 ‘올해의 캐디상’도 신설하는 등 KPGA의 조력자 역할을 강화하고 있다.

 

저작권자 © 포커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