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대전하나시티즌

대전하나시티즌이 17일 오후 7시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부산아이파크와 ‘하나원큐 K리그2 2022’ 16라운드를 치른다. 현재 대전은 13경기 6승 5무 2패로 3위(승점23)에 올라있다.

대전은 현재 6경기 무패 행진(4승 2무)을 달리고 있다. 최근 두 경기에서 무승부를 거뒀지만 무패를 이어가며 차곡차곡 승점을 쌓고 있다. 특히 6라운드부터 9경기 연속 득점포를 가동하며 22득점으로 경남FC(23득점)에 이어 K리그2 득점 2위를 기록 중 이다. 부산전 승리를 통해 연승의 발판을 마련하고 선두권과의 승점 차를 좁혀나가겠다는 각오다.

또한 대전은 지난해부터 홈에서 강한 면모를 보이고 있다. 이번 경기에서 승리한다면 홈 15경기 무패 기록을 이어갈 수 있다. 14라운드 김포FC와의 홈경기에서 구단 통산 최다인 14경기 무패 기록과 타이를 이룬 대전은 부산을 상대로 ‘안방불패’ 신기록에 도전한다.

키플레이어는 레안드로다. 올 시즌을 앞두고 대전에 합류한 레안드로는 K리그 통산 68경기에 출전해 16득점 12도움을 기록 중이다. 2020시즌에는 K리그2 베스트일레븐에 선정되기도 했다. 빠른 스피드를 활용한 저돌적인 드리블과 골 결정력을 겸비한 선수로 6라운드 김포전에서는 멀티골을 터뜨리며 대전의 첫 승에 기여했다. 부상으로 잠시 자리를 비웠지만 지난 9일 김포와의 14라운드에서 복귀전을 치렀다. 그리고 15라운드 경남FC전에서 오랜만에 골맛을 봤다. 레안드로는 풀타임을 소화하며 페널티킥을 유도해 직접 득점으로 연결했다. 또한 공격 지역 패스 성공률 75%를 기록하는 등 활발한 몸놀림을 보였다. 이번 경기에서도 날카로운 움직임을 기대하고 있다.

대전은 올 시즌 부산과의 첫 맞대결에서 1-1 무승부를 거뒀다. 당시 마사가 후반 25분 선제골을 터뜨리며 리드를 잡았지만 경기 종료 직전 아쉽게 동점골을 내줬다. 그러나 슈팅 숫자 12:6, 유효 슈팅 7:1로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줬다.‘안방불패’의 면모를 앞세워 반드시 승리하겠다는 의지를 다지고 있다.

이민성 감독은 “홈에서 14경기 연속 무패로 좋은 분위기를 이어가고 있다. 열정적인 팬 여러분들의 응원에 힘입어 홈 15경기 무패 신기록을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각오를 밝혔다.

저작권자 © 포커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