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전북현대

전북현대가 수원삼성을 상대로 FA컵 4강에 진출했다.

전북 현대는 29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22 하나원큐 FA컵 5라운드(8강)서 수원 삼성에 3-0으로 승리했다.

이로써 전북은 FA컵 4강 진출에 성공, K리그 1-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FA컵 3개 대회를 모두 이어가게 됐다.

전북은 구스타보가 원톱으로 나섰고 바로우와 송민규가 측면에 배치됐다. 중원에는 김진규-백승호-류재문이 자리했고 포백 수비진은 김진수-홍정호-박진섭-김문환으로 구성됐다. 골키퍼는 송범근.

전북은 경기 초반부터 적극적인 공격을 펼쳤다. 구스타보의 헤더 슈팅을 시작으로 날카로운 움직임을 선보였다. 수원도 반격을 펼쳤지만 위협적인 장면을 만들지 못했다. 전북은 전반 25분 바로우가 송민규의 패스를 받아 감각적인 슈팅을 시도했지만 골대 맞고 말았다. 수원은 전반 25분 부상 당한 고명석 대신 불투이스를 투입했다.

전북은 전반 막판 선제골을 터트렸다. 전반 39분 전북은 왼쪽에서 바로우가 올린 크로스를 문전으로 달려들던 구스타보가 헤더 슈팅으로 득점, 1-0으로 앞섰다.

기세가 오른 전북은 전반 추가 시간 추가 득점을 기록했다. 송민규의 패스를 받은 김진규가 상대 골키퍼와 일대일 상황에서 침착하게 득점, 전북은 전반을 2-0으로 리드했다.

수원은 후반 11분 교체 투입된 김건희가 기습적인 슈팅을 시도했지만 골대 맞고 튀어 나왔다. 전북도 구스타보의 패스를 받은 바로우가 날카로운 슈팅을 시도했다.

전북과 수원은 후반 30분 한교원과 장호익을 각각 그라운드로 투입했다. 또 전북은 김진규를 빼고 김보경을 내보냈다.

전북은 후반 추가시간 한교원이 3번째 골을 넣으며 완승을 챙겼다.

저작권자 © 포커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