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유아인 인스타그램
사진/유아인 인스타그램

배우 유아인이 마약 투약 혐의와 관련해 사과했다.

유아인은 28일 자신의 SNS에 “어제 경찰 조사 직후 충분치 못한 사죄를 드렸다. 불미스러운 일로 저를 아껴주시고 사랑해주신 많은 분들께 큰 실망을 드려 다시 한번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저로 인해 영화, 드라마, 광고 등 소중한 작업을 함께한 분들께 어제 전하지 못한 사죄의 마음을 전한다”며 “무거운 책임을 무책임으로 버텨온 순간들에 대해 깊게 반성하며 저마다의 소중한 꿈과 목표를 이루고자 했던 수많은 동료 여러분과 관계자 분들께 피해를 드려 죄송하다”고 전했다.

유아인은 “많은 분이 저를 지지해 주시고 아낌없는 격려와 애정을 주셨는데, 배우의 업을 이어오며 한편으로는 저 자신을 스스로 해하고 있었다는 사실에 크나큰 후회와 부끄러움을 느낀다”라고 털어놨다.

또한 “사건이 불거지고 불충분했던 반성의 시간 동안 저는 제 과오가 어떠한 변명으로도 가릴 수 없는 잘못이라는 점을 분명하게 인지했다”며 “자기 합리화는 결코 저의 어리석은 선택을 가릴 수 없는 잘못된 생각이었다”라고 고백했다.

유아인은 “앞으로 있을 조사에 성실히 임하며 여러분의 모든 질타와 법의 심판을 달게 받겠다”라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해 말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유아인이 상습적으로 프로포폴을 투약한 것으로 의심된다며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다. 수사 결과 유아인은 프로포폴, 대마, 케타민, 코카인 등 마약 4종 성분이 모발과 소변에서 검출됐다. 이후 지난 27일에 경찰 조사를 받았다.

저작권자 © 포커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