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드림캐쳐컴퍼니
사진 제공=드림캐쳐컴퍼니

그룹 드림캐쳐(DREAMCATCHER)가 음악방송 2관왕을 달성했다.

드림캐쳐(지유·수아·시연·한동·유현·다미·가현)는 지난달 31일 오후 방송된 MBC M ‘쇼! 챔피언’에서 여덟 번째 미니앨범 ‘Apocalypse : From us(아포칼립스 : 프롬 어스)’의 타이틀곡 ‘BONVOYAGE(본보야지)’로 1위에 올랐다.

이날 1위의 주인공은 드림캐쳐였다. 초여름을 겨냥한 데님 스타일링으로 매력을 배가시킨 일곱 멤버는 ‘BONVOYAGE’의 컴백 무대를 가지며 ‘무대 맛집’ 면모를 여실히 드러냈다.

SBS M, SBS FiL ‘더쇼’에 이어 ‘쇼! 챔피언’에서도 1위 트로피를 차지하게 된 드림캐쳐는 소속사 드림캐쳐컴퍼니를 통해 “이번 활동에서 인썸니아(공식 팬클럽명)한테 너무 큰 선물을 받는 것 같아서 감사하고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는 것 같다”며 “주신 사랑만큼 더 돌려드릴 수 있도록 사랑하겠다”고 팬들을 향한 감사 인사도 전했다.

드림캐쳐의 ‘BONVOYAGE’는 프랑스어로 긴 여행을 잘 다녀오라는 뜻을 담은 프로그레시브 록 장르의 곡이다. ‘인사해 너에게 펼쳐질 내일을 품으로 안아줘’와 같은 가사에서 드림캐쳐가 전하고자 하는 진심이 무엇인지 느낄 수 있다.

‘Save us(세이브 어스)’와 ‘Follow us(팔로우 어스)’를 거쳐 ‘From us’에 다다른 드림캐쳐의 미니 8집은 모든 것들이 지난 후 남은 것은 결국 원초적인 인간의 ‘마음’뿐이라는 곳에서 시작한 앨범이다. 행복, 환희, 혼란, 분노, 사랑 등 인간이라면 피할 수 없이 받아내야만 하는 감정들에 대해 다뤘으며, 타이틀을 포함해 다섯 개의 트랙이 알차게 담겼다.

음악방송 1위 외에도 드림캐쳐는 이번 앨범으로 미국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앨범 차트에서 여섯 번째 정상에 올랐을 뿐 아니라, 오스트리아, 캐나다, 프랑스, 터키, 홍콩 등 전 세계 12개국 톱 앨범 차트에서도 1위에 등극하며 명실상부 글로벌 인기를 입증해 보였다.

‘BONVOYAGE’로 아포칼립스 세계관의 대단원을 마무리할 드림캐쳐는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포커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