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대구FC 제공

대구FC가 17일(화)부터 유투브에서 대구FC를 주제로 활동하고 있는 팬 크리에이터들을 대상으로 ‘D앰버서더(D’ AMBASSADOR)’를 모집한다.

D앰버서더는 대구FC를 주제로 유투브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는 팬 크리에이터들을 지원하고 육성하기 위해 마련된 정책이다. 지난 시즌 대구FC와 DGB대구은행파크가 흥행 돌풍을 일으키면서 많은 팬 크리에이터들이 직접 나서 콘텐츠를 생산, 구단 알리기에 나선 것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해당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대구는 선발된 ‘D앰버서더’들이 구단과 함께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과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먼저 달성 성과에 따라 골드, 실버, 브론즈 리카 버튼이 주어진다. 또한 대구FC 홈경기 및 행사 취재 자격(브론즈 이상), 창작 목적의 DGB대구은행파크 미디어 시설물 대관(브론즈 이상), 프로 크리에이터 특강(브론즈 이상), 구단 MD상품 할인(실버 이상) 및 제공(골드 이상)등의 혜택이 있다.

콘텐츠 주제는 홈, 원정 경기 직관, 구단 행사 및 팬 스킨십 활동 취재, MD 신상품 언박싱 및 리뷰, 구단 정책 소개, 경기장 주변 볼거리, 먹거리 소개, 홈경기 연계 지역 관광 등 다양하며, 그 외에도 대구FC를 주제로 다양한 콘텐츠를 생산하면 된다.

지원은 대구FC 주제 유투버 중 구독자수 1,000명 이상, 대구FC 관련 영상 30개 이상(브론즈 버튼), 구독자수 5,000명 이상, 관련 영상 50개 이상(실버 버튼), 구독자수 10,000명 이상, 관련 영상 100개 이상(골드 버튼)의 성과를 달성한 경우 가능하다. 활동 중에도 상위 성과를 달성할 경우 상위 리카 버튼이 주어지며,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된다.

선발기간은 1차 모집과 상시 모집으로 나뉘며, 1차는 3월 17일(화)부터 3월 25일(수)까지, 상시 모집은 1차 모집 이후 유투버로 활동 하면서 해당 성과를 달성한 경우 지원할 수 있다.

지원방법은 대구FC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에서 지원서 양식을 다운로드 한 뒤 작성하고, 이메일(daegufc2002@naver.com)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포커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