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규(30)가 제주유나이티드(이하 제주) 데뷔전을 '맨 오브 더 매치(MOM·경기 최우수선수)'로 장식했다. 

제주는 지난 9일(토) 오후 1시30분 제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서울이랜드와의 하나원큐 K리그2 2020 1라운드 홈 개막전에서 1-1 무승부를 기록했다. 대량 득점 승리를 노렸던 남기일 감독의 기대와 달리 아쉬운 결과였지만 그래도 수확은 있었다. 올 시즌을 앞두고 간판공격수로 낙점됐던 주민규가 제주 데뷔골과 함께 MOM을 차지하며 순조로운 출발을 알렸다.

사진제공/제주유나이티드

이날 경기서 공민현과 함께 투톱으로 선발 출전한 주민규는 전반 38분 페널티킥 찬스에서 키커로 나서 선제골을 성공시켰다. 주민규는 득점 후 동료들과 함께 코로나19와 싸우고 있는 한국 의료진의 헌신에 감사한다는 뜻이 담긴 '덕분에 세리머니'를 선보이며 큰 주목을 받았다. 

득점뿐만 아니라 공격수의 수비 가담을 중요시 하는 남기일 감독의 축구스타일에도 잘 녹아들었다. 특히 전반전 종료를 앞두고 권한진이 부상으로 교체 아웃되면서 수비 불안이 커지자 상대 수비수들을 끈질기게 따라붙어 쉽게 공을 처리하지 못하게 만들었다. 또한 미드필더 출신다운 위치 선정으로 상대의 빌드업을 수 차례 차단(3회) 및 획득(4회)했다.

주민규는 "제주 유니폼을 입으면서 원대한 꿈을 품었다. 승격은 물론 K리그1 우승도 이루고 싶고 아시아 정상에도 서고 싶다. 이런 큰 그림을 가지고 제주에 왔다. 내 선택이 틀리지 않았음을 증명하겠다. 물론 쉽지 않다는 것도 알고 있다. 다가오는 전남 원정에서는 이랜드전의 아쉬움을 뒤로하고 만반의 준비를 통해 후회없는 90분을 만들겠다"라고 전의를 불태웠다. 

저작권자 © 포커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