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드가 득점 모습 (사진제공=대구FC)

대구FC가 21일 DGB대구은행파크에서 열린 수원삼성블루윙즈와의 하나원큐 K리그1 2021 11라운드 경기에서 1대0으로 승리했다.

대구는 이날 3-5-2으로 경기에 나섰다. 김진혁, 에드가가 공격수로 나서 수원의 골문을 노렸고, 황순민, 이용래, 츠바사, 이진용, 정승원이 미드필더로 나섰다. 골키퍼로는 최영은이 나섰으며, 김재우, 홍정운, 정태욱이 수비라인을 구성했다. 벤치에는 세르지뉴, 김우석, 이근호, 안용우, 오후성, 정치인, 이윤오가 대기했다.

경기 초반 상대팀 수원이 양쪽에서 크로스를 올리며 공격을 시도했지만 대구 수비가 안정적으로 막아냈다. 전반 22분 수원의 공격을 끊어낸 정태욱이 빠르게 중거리 슈팅을 시도하며 상대 골문을 위협했다. 이에 맞서 수원 역시 좁은 공간에서 공격을 시도하려 했으나 김재우의 파울에 막혀 실패했다.

전반 종료 직전 김진혁이 왼쪽에서 날아온 프리킥을 받아 강하게 슈팅을 날렸고, 이는 아쉽게 상대 골키퍼의 정면을 향했다. 양 팀은 계속해서 치열하게 공격을 주고받았지만 득점에는 성공하지 못하며 전반을 0대0으로 마쳤다.

득점 없이 후반에 돌입한 대구는 황순민 대신 안용우를 교체 투입했다. 후반 10분 안용우가 박스 정면에서 위협적인 프리킥을 날렸지만 상대 골키퍼가 몸을 날리며 골로 이어지지 않았고, 대구는 츠바사 대신 세르지뉴를 투입했다.

후반 21분 수원 최성근이 팔로 공을 막았다는 판정을 받으면서 대구의 페널티킥이 선언되었고, 에드가가 이를 놓치지 않고 득점으로 연결시켰다. 이후 대구는 에드가를 내보내고 이근호를 들여보냈다.

경기가 막바지에 이를수록 몸 싸움이 치열해지며 경기가 과열됐다. 대구는 파울을 당해 쓰러진 김진혁 대신 정치인을, 이용래 대신 오후성을 교체 투입했다. 이후 수원 역시 빠르게 몰아붙였지만 정태욱이 좋은 수비로 막아냈다.

결국 경기는 1대0 대구의 승리로 끝났다. 대구는 승점 3점을 챙기며 K리그1 순위 8위로 올라섰다. 

저작권자 © 포커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