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AFC

‘강철 부대’ 김상욱, AFC 18서 국가 대표 레슬러 안종기와 대결...“KO 승 기대하라”

엔젤스파이팅 챔피언십(AFC)은 오는 23일 서울 신도림 테크노마트에서 열리는 대양 AFC 18에서 강철 부대' 김상욱이 국가대표 출신 자유형 레슬러 안종기와 웰터급 경기를 한다고 밝혔다.

AFC는 2021년 들어 2월 AFC 15, 5월 AFC 16, 10월 AFC 17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코로나 시국이라 무관중 상황에서 3번의 넘버링 대회를 개최한 것으로 타 격투 단체와 차별화되는 AFC의 저력을 보여줬다고 극찬을 받았다.

AFC는 쉬지도 않고 다음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에는 대양산업개발이 메인 스폰서로 나서는 첫 AFC이다. 대양과 함께 하는 첫 대회인 만큼 AFC 18은 초호화 대전으로 2021년 마무리에 나설 계획이다.

AFC 18에서는 예능 ‘강철 부대’로 이름을 알린 ‘데드풀’ 김상욱의 경기가 준비되어 있다. 강철 부대에서 UDT 출신으로 멋진 모습을 보인 그는 2021년 들어서 격투기선수로 한층 더 발전한 모습을 보였다.

김동현의 제자로도 알려진 김상욱은 앞서 AFC 16, 17에 연달아 멋진 승리를 거두며 주가를 끌어 올렸다. 예능과 격투기에서 주가를 끌어 올리고 있는 그는 “2021년 마지막 경기에서도 화끈한 경기력으로 팬들에게 보답하고 싶다. KO 승 기대해 달라”라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국가 대표 레슬러 출신의 안종기는 인정받은 웰터급 강자이다. 특히 레슬러 출신답게 수준급의 태클과 압박을 자랑한다. 그는 “그라운드뿐만 아니라 타격에서도 강점을 보여주겠다”라고 각오를 다졌다.

한편, AFC18은 IB스포츠 , 엔젤스파이팅유튜브에서 생중계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포커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