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트클럽>으로 유명세를 치른 1번 설영호(27, 이천MMA)가 5번 우치하 송(24, 팀 사내남)과의 대결을 확정지었다. 또한 권아솔(35, FREE)과의 대결도 언급해 눈길을 끌었다.

22일 로드FC 공식 온라인 채널에 킴앤정TV 영상이 업로드 됐다. 설영호가 출연, 로드FC 정문홍 회장과 최근 근황과 데뷔전에 관한 이야기를 전했다.

설영호는 많은 유튜버들과 촬영을 진행해오고 있다. 워낙 많은 채널에 출연하면서 어떤 채널을 들어가도 설영호가 나올 정도이기에 정문홍 회장은 어떤 채널에 나간 게 가장 기억에 남는지 물었다.

설영호는 “기억나는 유튜브는 아무래도 지석진 님이 가장 기억난다. 지석진 님은 연예대상에도 나갔다. 너무 포근하시고 되게 잘 감싸주시는 분”이라고 답했다.

정문홍 회장 “나도 한 번 지석진 형님하고 만나고 싶다. 워낙 인상이 좋으신 분이다. 한번 불러주시면 뵙고 싶다.”고 말했다.

최근 근황에 이어 로드FC 데뷔전 소식도 전해졌다. 설영호는 1월 18일 아프리카TV-로드FC 리그 (ARC 007)에서 우치하 송과 대결하게 됐다.

설영호는 “5번 참가자 우치하 송이랑 하게 됐다. 자신 있다. 김대환 MMA 체육관에서 선수들과 몸을 섞고 있다. 자신감보다는 MMA가 어떤 건지 조금씩 알아가고 있는 단계다. 이번에도 본능적으로 싸울 거다. 내 생각에는 KO는 없을 거다. 끝까지 개처럼 싸워서 판정으로 이기려고 한다.”며 데뷔전 소감을 전했다.

아직 데뷔전을 치르진 않았지만, 설영호는 또 다른 희망 상대도 언급했다. 이전에 언급했던 심건오와 권아솔이다.

설영호는 “일단 센 사람에게 검증받아야 한다. 얼마 전 (심)건오 형한테 검증을 받았다. 스파링을 해서 6대까지는 버틸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단 두 대였다. 죽겠더라. 훅 한 대 맞았는데 확 밀리더라. ‘그래서 체급이 있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도 용감하게 달려들었다.”며 “권아솔 선수와도 해보고 싶다.”고 말했다.

설영호의 말을 들은 정문홍 회장이 “아솔이의 인지도를 먹고 싶어서 그런 게 아닌가?”라고 되묻자 설영호는 “그랬다면 야쿠자 김재훈 선수와 하려고 했을 것”이라며 “스피릿MC부터 해서 커리어를 유지하고 있고, 대한민국 격투기 선수하면 어찌 됐든 권아솔 선수는 다 안다. 그런 사람에게 검증받는 건 굉장히 영광스러운 일”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커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