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뉴스/DB
포커스뉴스/DB

(서울=포커스뉴스) 이철상 기자 = 김성태 자유한국당 전 원내대표의 딸이 KT그룹 채용 관련 특혜의혹을 받고 있다.

20일 한겨레신문에 따르면 김성태 의원의 딸 A(31) 씨는 2011년 4월 KT 경영지원실 KT스포츠단에 계약직으로 채용된 뒤 정규직으로 신분이 바뀌었다. A 씨는 올해 2월에 퇴사했으며, A 씨가 일했던 스포츠단은 2013년 KT스포츠로 분사됐다.

한겨레는 A 씨와 함께 근무했던 복수의 관계자들을 인용해 “윗선에서 이력서를 받아와 처리하라고 지시했다. 무조건 입사시키라는 지시를 받았고, 이에 따라 계약직 채용 기안을 올려 A씨를 입사시켰다”고 전했다.

김성태 의원은 국회의원이 되기 전 KT 자회사안 KT링커스 노조위원장을 지낸 바 있다. 당시 KT 스포츠단장 B 씨도 이를 인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B 씨는 한겨레에 “더 윗선의 인사가 이력서를 주며 입사 처리하라고 지시했다”고 전했다.

A 씨가 정규직으로 전환된 과정에도 의혹이 불거졌다. KT측은 “A 씨가 2012년 하반기 KT 본사 공채 시험에 합격했다”고 말했다.

A 씨가 2013년 정규직 공채로 입용된 후 신입사원 연수 도중 퇴사했고, 3달 뒤 KT스포츠 분사 시점에 맞춰 특채로 재입사한 전산 기록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A 씨가 KT에 입사한 시점은 김 의원이 국회 문화체육관광방송통신위원회 소속일 때다. 

이후 김 의원이 환경노동위원회 위원일 때 A 씨는 정규직으로 전환됐다. A 씨는 지난 2월 사표를 제출했는데, 이는 강원랜드 등 공기업 채용비리가 사회적인 문제로 불거지던 시기와 맞아떨어진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포커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