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포커스투게이) 이철상 기자 = 인천유나이티드가 수비력을 강화하기 위해 경남FC에서 활약한 중앙 수비수 여성해(31)를 임대 영입했다.

인천 구단은 25일 보도자료를 통해 “잔뼈가 굵은 경남의 베테랑 수비수 여성해를 임대로 영입하게 됐다. 이로써 인천은 수비력을 한층 강화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여성해의 임대 기간은 올 시즌 종료까지다.

포항제철동초-포항제철중-안양공고 출신인 여성해(186cm, 77kg)는 한양대 졸업 후 2010년 J리그 사간도스에서 처음 프로에 입문했다. 이듬해 리그 31경기에 선발 출전해 팀의 J1 승격을 도왔고 4년간 157경기에 출전하는 등 활약을 이어가다 지난 2014년 경남FC의 유니폼을 입었다. 이후 상주상무 군 생활 포함 K리그서 76경기에 출전해 3득점을 기록했다. 올 시즌엔 K리그 1 11경기, R리그 2경기에 각각 출전한 바 있다.

경남 시절 주로 스토퍼로 활약한 여성해는 큰 키와 단단한 신체 조건을 갖고 있어 공중전 능력이 뛰어나다. 이뿐만 아니라 매 경기 투지 넘치는 수비를 보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이 때문에 올 시즌 들어 매 경기 실점을 내주며 수비 불안을 이어가고 있는 유상철 감독에게 여성해는 무척이나 매력적인 카드였다.

인천에 새롭게 합류하게 된 여성해는 “인천의 실점을 줄이는 데 보탬이 되는 선수가 되겠다. 투지 넘치는 팀의 성향에 빠르게 녹아들어 잔류에 힘을 보탤 수 있게끔 온 힘을 다해서 뛰겠다”며 각오를 전했다.

한편, 메디컬테스트 등 입단 절차를 모두 마친 여성해는 등번호 36번을 배정받고 인천에서 새 도전에 나선다.

 

저작권자 © 포커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