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성용 선수(사진출처/마요르카 공식 SNS)

기성용이 리오넬 메시와의 맞대결을 앞두고 있다.

기성용은 메시처럼 스타 플레이어들과 같은 그라운드에서 뛰는 것에 대해 “기대된다. 같이 경기하는 것 자체가 엄청난 경험”이라고 표현한 바 있다. 기성용과 메시의 만남으로 보는 재미를 더하는 마요르카와 바르셀로나의 19-20 라리가 28라운드 경기는 오는 15일 일요일 새벽 2시 20분 스포티비(SPOTV), 프리미엄 스포츠 채널 스포티비 온(SPOTV ON)에서 생중계된다. PC 및 모바일 시청은 온라인 스포츠 플랫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가능하다.

기성용은 에이바르전에서 학수고대하던 라리가 데뷔전을 치렀다. 쿠보 타케후사 대신 교체 투입되며 한국 선수 중 일곱번째로 스페인 무대를 밟은 선수가 됐다. 해당 경기에서 승점 3점도 따낸 마요르카는 강등권 탈출 희망을 키웠다. 기성용은 세트피스 키커로 나서며 빈센테 모레노 감독의 신임을 입증하기도 했다. 경기 후 모레노 감독은 “기성용은 경험이 많다. 폼은 더 좋아질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기성용의 출전 시간은 점차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공교롭게도 다음 상대는 메시, 부스케츠, 그리즈만 등 세계적인 선수들이 속한 바르셀로나다. 바르셀로나는 레알 소시에다드전에서 승리하며 리그 선두에 올라섰다. 엘 클라시코의 패배를 극복하는 귀중한 승리였다. 당시 경기의 결승골 주인공은 메시였다. 스페인 출국 전 세계적인 스타 선수들과 맞붙는 것에 대해 ‘영광’이라고 표현한 기성용이 바르셀로나전에서 멋진 활약을 펼칠지 국내 팬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한편, 마요르카와 바르셀로나의 경기는 오는 15일 일요일 새벽 2시 20분 스포티비(SPOTV), 스포티비 온(SPOTV ON),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생중계된다.

저작권자 © 포커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