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상무 선수들(사진출처/상주상무)

상주상무(이하 상주)는 오는 25일 광주축구전용구장에서 ‘하나원큐 K리그1 2020’ 26R 광주FC(이하 광주)와 원정 경기를 치른다. 

상주와 광주의 통산 전적은 상주가 10승 1무 10패로 동률이다. 최근 10경기 전적은 5승 5패로 한 차례의 무승부도 없다. 최근 5경기는 상주가 4승 1패로 앞서지만 다섯 경기 모두 한 골 차 승부가 났을 만큼 양 팀 모두 한 치의 양보도 없었다. 올해 열린 두 번의 맞대결서는 상주가 두 번 모두 상주가 1대 0 승리를 거두며 승점 6점을 챙겼다.

특히 지난 17일 상주시민운동장서 마지막 홈경기를 치른 상주는 3연패를 끊고 승리를 거둬 분위기도 좋다. 광주전 포함 잔여 두 경기를 끝으로 역사 속으로 사라지는 상주이기에 승리에 대한 팀 전체의 갈망도 높다. 

또한, 이미 구단 역대 최고 성적인 5위를 확보한 상주지만 선수단은 더 높은 곳을 바라본다. 지난해까지 상주의 K리그1 최고 성적은 ‘현대오일뱅크 K리그 클래식 2016’ 6위다. 구단 역사상 첫 상위 스플릿에 진출했지만 꼴찌로 마감하며 6위에 그쳤다.

상주는 4년이 지난 올 시즌은 발전을 거듭해 5위로 정규리그를 마치고 파이널라운드A에 포함돼 현재, 구단 역사상 최고 성적인 5위를 확정 지었다. 울산, 전북, 포항이 최소 3위 자리를 확정한 가운데 상주는 반드시 4위를 지키겠다는 다짐이다.

 

 

저작권자 © 포커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