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전북현대 홈페이지

전북현대는 28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하나원큐 K리그 1 2021 28라운드 수원FC와 맞대결서 2-2 무승부를 기록했다.

이날 무승부로 6경기 무패행진을 이어간 전북은 13승 8무 4패 승점 47점으로 2위를 기록했다.

전북은 구스타보 원톱을 앞세운 4-2-3-1 전술로 경기에 임했다. 송민규, 한교원이 측면에 배치됐고 김보경-최영준-류재문이 정삼각형 형태로 중원이 자리했다. 포백 수비진은 김진수-김민혁-홍정호-이용이 출전했고 골키퍼는 송범근.

수원FC는 빠른 역습을 펼치며 선제골을 터트렸다. 조상준이 문전에서 침착한 슈팅으로 득점, 전반 9분 1-0으로 앞섰다. 수원FC는 전반 18분 선제골을 터트린 조상준 대신 한승규를 투입했다.

전북은 쉴새 없이 공격을 펼쳤다. 단단한 수비를 구축한 수원FC 골문을 열기 위해 측면을 적극적으로 이용했다. 또 코너킥을 통해 헤더 슈팅을 시도했다. 전북은 전반 31분 김진수가 오른발 슈팅을 시도했고 골대 맞고 튀어 나왔다. 또 구스타보가 볼을 향해 달려들며 상대 수비에 걸려 넘어졌지만 주심은 경기를 이어갔다. 전북은 김진수가 적극적인 크로스로 전방의 구스타보를 이용한 공격을 펼쳤다.

전북의 공세를 잘 막아낸 수원FC는 전반 43분 추가골을 터트렸다. 후방에서 연결된 볼을 라스가 돌파 후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송범근이 막아냈다. 그러나 튀어 나온 볼을 한승규가 득점, 2-0으로 앞선 채 전반을 마무리 했다.

전북은 후반 시작과 함께 송민규 대신 문선민을 투입했다. 전북은 후반 9분 류재문을 빼고 쿠니모토를 투입, 공격을 강화했다. 전북은 후반 11분 구스타보가 상대 문전에서 공중볼 경합 중 수원FC 골키퍼 유현의 손에 가격 당했다. 주심은 VAR 판독 끝에 페널티킥을 선언했다. 유현은 옐로카드를 받아 경고 누적으로 퇴장 당했다. 수원FC는 김승준을 빼고 골키퍼 박배종을 투입했다.

전북은 후반 17분 구스타보가 페널티킥을 침착하게 득점, 1-2를 만들었다.

전북의 공세가 이어졌다. 구스타보와 한교원이 날카로운 슈팅을 시도, 수원FC 수비를 괴롭혔다. 전북은 후반 29분 한교원이 페널티킥을 얻어냈다. 전북은 키커로 나선 구스타보가 침착하게 득점, 후반 32분 2-2를 만들었다. 전북은 김승대를 투입, 공격을 강화했다.

수원FC는 후반 35분 김주엽, 김준형 그리고 김수범을 투입했다. 전북은 최영준이 수원FC 김준형과 공중볼 경합 중 부상을 당해 선수 교체를 실시했다. 22세 이하 선수가 빠진 전북은 골키퍼 송범근 대신 김준홍과 최보경을 내보냈다. 전북은 치열하게 공격을 펼쳤지만 무승부로 경기를 마무리 했다.

저작권자 © 포커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