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유나이티드(이하 제주)가 '레전드' 조용형(38)의 은퇴식을 연다.

제주는 11월 6일(토) 오후 2시 제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수원 삼성과의 하나은행 K리그1 2021 35라운드 홈 경기에서 조용형의 은퇴식을 진행한다. 

이날 경기는 정부의 단계적 일상회복을 위한 거리두기 체계 개편에 따라 더 많은 팬들의 발걸음이 모이게 되면서 선수 본인과 팬들에게도 잊지 못할 추억이 될 전망이다.

한편, 조용형은 명실상부한 제주의 레전드다. 2005년 제주의 전신인 부천 SK에서 프로데뷔한 이후 제주 유니폼만 입고 무려 K리그에서만 무려 176경기(1골 2도움)에 출전했다. 2007년 잠시 성남(19경기)에서 뛰었지만 이듬해 다시 제주로 이적했다. 특히 제주 연고 이후 최고 성적인 2010년 준우승과 2017년 준우승 시절 팀의 핵심 선수로 맹활약했다. 2019시즌에는 6개월 공백을 깨고 플레잉코치로 제주에 돌아왔다. 비록 제주는 2부리그로 강등됐지만 조용형의 열정과 헌신은 팬들의 심금을 울렸다.

기다리고 기다렸던 은퇴식을 앞둔 조용형은 "은퇴식이 결정되고 가슴이 두근거리기 시작했다. 은퇴한지 2년의 시간이 흘렀고 코로나 19로 인해 좋은 기회가 찾아오지 못했다. 하지만 언제나 '나의 팀은 제주였지'라는 마음가짐을 갖고 있었다. 이렇게 내 축구인생의 마침표를 제주팬들과 함께 할 수 있어서 정말 기쁘다. 그리고 은퇴식을 준비해준 제주 구단에도 정말 고맙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커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