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현대가 27일 열린 포항스틸러스와 하나원큐 K리그1 2022 6라운드에서 2대0으로 승리했다.

이로써 5승 1무 승점 16점으로 단독 선두를 질주했다.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플레이오프까지 포함하면 공식 6연승이다. 레오나르도는 4경기 연속골로 확실한 해결사로 자리매김했다.

홈팀 울산은 변칙 포메이션을 꺼냈다. 5-4-1을 가동했다. 레오나르도가 최전방을 책임졌고, 이청용, 박용우, 이규성, 오인표가 뒤에서 지원했다. 윤일록, 이명재, 임종은, 설영우, 최기윤이 수비를 형성했다. 조수혁이 골키퍼 장갑을 꼈다.

양 팀은 초반부터 치열한 주도권 다툼을 벌였다. 울산은 수비에 안정을 뒀다. 전반 12분 상대 슈팅을 조수혁이 무난히 잡았다.

중반에 접어들면서 울산이 힘을 내기 시작했다. 전반 26분 이청용이 중거리 슈팅으로 포항 골문을 위협했다. 이어 최기윤을 빼고 엄원상을 투입했다. 30분 역습 상황에서 엄원상이 포항 진영을 빠르게 파고들어 크로스를 했다. 레오나르도가 문전 침투를 했으나 윤평국이 먼저 나와 볼을 잡았다. 32분 포항 박스 안에서 윤일록의 패스를 받은 엄원상의 슈팅이 윤평국에게 막혔다.

울산이 계속 몰아쳤다. 전반 37분 이청용이 코너킥을 올렸다. 박스 안에서 흐른 볼을 오인표가 슈팅했지만, 수비수에게 차단됐다. 이청용 코너킥에 이은 박용우의 헤더가 약했다. 43분 박스 안에서 엄원상의 왼발 슈팅이 수비수에게 걸렸다. 득점 없이 45분이 흘렀다.

후반 1분도 안 돼 울산이 절호의 기회를 잡았다. 상대 진영에서 볼을 가로챈 레오나르도가 공격을 전개, 엄원상과 패스를 주고받았다. 문전에서 레오나르도의 슈팅이 골대를 강타했다.

후반 5분 임종은이 박승욱의 슈팅을 몸으로 막았다. 이후 고삐를 당겼다. 10분 윤일록의 대각 슈팅이 골대 그물 옆을 강타했다. 경기는 잠시 소강상태에 접어들었다. 중반 들어 다시 불타기 시작했다. 후반 24분 포항 고영준이 드리블 돌파로 문전 침투를 했다. 조수혁이 각을 좁혀 방어했다.

위기 뒤 기회였다. 울산이 팽팽한 0의 균형을 깨뜨렸다. 후반 25분, 해결사 레오나르도가 포항 아크에서 드리블에 이은 오른발 슈팅으로 득점에 성공했다. 앞서간 울산은 후반 27분 아마노, 김성준으로 힘을 실었다. 윤일록, 이규성에게 휴식을 줬다. 37분 김재성으로 수비를 강화했다. 윙백으로 나선 오인표가 빠졌다.

후반 40분경 포항 신광훈이 아마노를 막아서며 신경질을 냈다. 양 팀 선수들이 뒤엉켰다. 주심이 두 선수에게 경고를 꺼내들었다. 울산이 승부의 쐐기를 박았다. 42분 아마노의 코너킥을 임종은이 헤딩골로 방점을 찍었다. 막판까지 압도하며 홈에서 승리했다.

저작권자 © 포커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