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콘서트 ‘날씨의 아이 필름 콘서트’ 포스터
사진/콘서트 ‘날씨의 아이 필름 콘서트’ 포스터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애니메이션 ‘너의 이름은. 필름 콘서트’에 이어, 오는 8월 ‘날씨의 아이 필름 콘서트’로 다시 한번 관객들을 찾을 예정이다.

‘날씨의 아이 필름 콘서트’는 영화 <날씨의 아이>를 필름 콘서트로 새롭게 탄생시킨 공연으로, 영화 <날씨의 아이>를 풀 스크린으로 전체 상영함과 동시에 영화의 장면에 맞춰 오케스트라와 밴드의 라이브 연주로 전체 사운드 트랙을 선보일 예정이다.

영화 <날씨의 아이>는 현재 흥행 열풍을 이끌고 있는 영화 <스즈메의 문단속>과 개봉과 동시에 전체 박스 오피스 1위를 기록하며 열광적인 인기를 얻은 영화 <너의 이름은.>과 함께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대표 재난 3부작 애니메이션으로 꼽히며 43회 일본 아카데미상(우수 애니메이션 작품상, 우수 음악상), 13회 아시아 태평양 스크린 어워드(최우수 애니메이션 상)를 받으며 인기를 입증했다.

<날씨의 아이>는 하늘을 맑게 하는 ‘맑음 소녀’ 히나와 도시에 온 가출 소년 호다카가 만나 펼쳐지는 신비한 비밀 이야기를 담고 있다. 폭우가 계속되는 일본을 구하기 위한 히나의 용기 있는 선택과 그런 히나를 향한 호다카의 진심 어린 감정을 녹여낸 이 영화는 희망적인 메시지와 운명적인 로맨스를 통해 전 세계 관객들의 마음을 울렸다.

‘날씨의 아이’ OST는 <스즈메의 문단속>, <너의 이름은.>의 음악을 담당한 RADWIMPS가 참여해 개봉 이후 오리콘 주간 앨범 랭킹 1위, 오리콘 주간 싱글 랭킹 1위 등을 석권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주인공들의 감정을 섬세하게 표현하여 극의 감동을 더하는 음악들이 오케스트라와 밴드의 현장감이 담긴 연주와 만나 원작보다 한층 더 깊은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포커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